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4-20 07:42:24
기사수정
왼쪽부터 마가렛 캐슬리-헤이포드 총장, 주 영국 모로코 대사, 존 라탐 부총장, 존 크랩트리 웨스트 미드랜즈 주지사


코벤트리, 영국-영국 코벤트리 대학교(이하 코벤트리)가 영국의 가장 권위 있는 비즈니스 상인 ‘퀸즈 어워드 포 엔터프라이즈’를 3월 17일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코벤트리 대학교가 세계 각국 기관 및 기업과의 관계 구축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수천명의 국제 학생들을 유치해 영국에서 가장 많은 국제 학생들을 모집한 대학 순위 6위로 자리매김했다. 코벤트리 대학교는 이번 상에서 국제 무역 부문의 상을 받은 것으로 영국 전역에서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모인 1만5565명의 국제 학생들이 2021/2022년도에 입학한 것에 따른 것이다.


코벤트리 대학교는 벨기에 브뤼셀,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싱가포르, 르완다, 중국 베이징에 글로벌 허브를 설립했으며 폴란드의 브로츠와프 캠퍼스와 이집트의 분교 캠퍼스, 중국 통신대 학과 공동 인프라를 설립한 바 있다.


이번 상은 지난해 9월에 서거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이름으로 수여된 마지막 기업상 중 하나였다. 코벤트리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여왕의 유산을 기리고 전 세계 학생들에게 높은 품질의 교육을 널리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다지게 됐다.


코벤트리 대학교의 마가렛 캐슬리-헤이포드 총장(Dr. Margaret Casely-Hayford)은 “안타깝게도 지난해 서거하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이름으로 수여되는 마지막 상을 우리 대학교가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의 5대 설립 이념을 토대로 전 세계 우수한 학생들을 유치해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벤트리는 현재 캠퍼스 전역에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유치하고 있으며, 국제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코벤트리 대학교는 국제적 역량을 인정받아 글로벌 교육 그룹으로 위상을 높이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코벤트리대학교 소개


코벤트리대학교는 1843년에 개교한 영국 공립대학교이며, 연구 중심의 학교로 알려져 있다. 2022년 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국제 학생 비율이 전 세계 30위권 안에 든 명문대학교이다.


웹사이트: https://www.coventry.ac.uk/international...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9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