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04-26 07:00:07
기사수정

랍코리아, 로봇 케이블 품질 테스트 시스템 업그레이드 완료 (6축 로봇 도입)


복합적 테스트를 수행하는 6축 로봇 (테스트 제품: ÖLFLEX® AUTO 8681 MC)


화성-자체 연구소를 운용하며 제품 개발부터 품질 테스트까지 진행하는 랍코리아가 로봇 케이블의 품질 테스트 시스템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산업용 케이블 전문 기업 랍코리아는 최신 6축 로봇 도입을 통해 산업 현장과 더 비슷한 환경에서 품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랍코리아는 기존에도 90도(°) 벤딩, 토션, 드래그 체인, S 벤딩 테스트 등을 개별적으로 진행하며 규격에 부합하는 제품을 공급해왔다. 다만 실제 산업 현장에서는 로봇이 움직이는 방향과 속도에 따라 케이블이 굽혀지거나 비틀어지는 등 다양한 움직임이 동시에 발생한다.


이번 6축 로봇은 이처럼 실제 현장에서 케이블이 받는 것과 유사한 스트레스를 재현해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더 높이기 위해 도입됐다.


랍코리아 유경환 수석 연구원은 “6축 로봇으로 테스트를 완료한 로봇 케이블은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복합적인 성능을 지닌 제품으로 검증이 가능하다”며 “이를 통해 랍코리아는 더 신뢰성 높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랍코리아는 앞으로도 실제 현장에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어떤 애로 사항이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랍코리아 소개


랍코리아는 2000년 7월 설립된 산업용 케이블 전문 회사로, 독일 랍그룹의 산업용 전원 및 제어 케이블 브랜드 ÖLFLEX®를 주축으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합한 산업용 케이블 및 커넥터, 글랜드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경기 화성의 생산 공장을 본사로 전국 6개 영업 사무소를 갖고 있다. 독일 랍그룹은 1957년 오스카 랍이 ÖLFLEX®라는 산업용 제어 케이블을 개발한 이래 자동차, 반도체, 중공업, 철강, 조선 등 각 산업에 적용되는 4만개 이상의 케이블 및 관련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본사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있고, 전 세계에 44개 지사와 21개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appkorea.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49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