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성북 청소년의 생각이 현실로 ‘생각대로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팀별 최대 150만원의 활동비 지급 총 20팀 모집 - 청소년 스스로 모임 구성, 계획, 운영 모든 과정 진행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06-13 09:25:41
기사수정

2023 생각대로 프로젝트 사업 설명 안내


2023 생각대로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서울-성북구(구청장 이승로)와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이 성북구 청소년의 주체적 활동을 지원하는 ‘생각대로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생각대로 프로젝트’는 2023년 미래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성북구 아동·청소년이 주체적으로 모임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운영하는 사업이다. 성북구는 프로젝트 운영에 필요한 활동비, 프로젝트 컨설팅, 전문가 연계 등을 지원한다.


성북구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거주 중인 만 19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건강증진, 과학정보, 교류, 모험탐사, 문화예술, 자원봉사, 진로, 참여 활동의 8개 분야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아동·청소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 지원과 참여를 위해 활동 주제에 제한은 없다.


모집 기간은 6월 15일(목)까지 1차 모집을 진행하며 참가를 원하는 아동·청소년은 이메일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접수와 2차 프로젝트 면접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모집 미달 시 모집이 연장될 수 있다.


△계획성 △체계성 △차별성 △예산 적절성 △참여 의지를 평가해 ‘생각대로 프로젝트’에 참가할 팀이 선정되며, 프로젝트 컨설팅과 전문가 연계 등 프로젝트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된다. 프로젝트 완료 후 우수 프로젝트팀에는 활동 표창이 주어진다.


박종국 성북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참가하는 청소년이 직접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성취감을 키워 자기 주도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소년이 팀 활동을 통해 협동심과 리더십을 길러 개인의 역량도 증진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아동·청소년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생각대로 프로젝트에 대한 참여 안내와 이해를 돕기 위한 활동 매뉴얼과 사업 설명 영상도 배포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소개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성북구가 건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청소년 참여 활동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다양한 정보·문화·예술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sbyc.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5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