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06-18 09:00:01
기사수정
‘녹색지대’ 활동 공식 포스터


서울-서울특별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실천 활동 ‘녹색지대’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활동인 ‘녹색지대’는 ‘녹색생활실천으로 지구를 되(대)살리자’라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금천구 주민과 공단 직원이 함께하는 탄소중립 일상화를 위한 생활 밀착형 자원순환 활동(다회용기 사용, 전자영수증, 무공해차 대여 등)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특히 공단은 녹색지대 활동에 적극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연말에 이사장 표창과 함께 포상할 계획이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최근 탄소중립에 대한 관심과 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녹색생활실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발굴해 탄소중립과 환경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올해 11월 중 우수 ‘녹색지대’ 활동 주민 선정을 위한 신청서를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소개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이다. 현재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54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