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각산시민청, 생애주기별 교육·체험프로그램 확대 운영 - 버려지는 장난감을 통해 배우는 환경교육 ‘수요창작소’ - 동화책을 매개로 세대별 공감을 이끌어 내는 ‘삼각산동화책’ - 시민 주체 콘텐츠 유치를 위해 신설된 ‘삼각산문화공감’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07-18 08:20:59
기사수정

시민 주체 콘텐츠 유치를 위해 신설된 ‘삼각산문화공감’


반려동물 생애주기별 먹이 만들기 프로그램운영


서울-삼각산시민청은 3월부터 11월까지 서울 동북권(강북, 노원, 도봉, 성북)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체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주 수요일에 진행하는 ‘수요창작소’는 재활용품을 활용해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어린이 업사이클링 예술공예 교육 프로그램으로, 3월부터 동북권의 아동 교육기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11월까지 인근의 우리동네 키움센터(강북, 성북), 백운초등학교 등 동북권 지역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에 진행하는 ‘삼각산동화책’은 삼각산시민청의 어르신 스토리텔러가 직접 이끌어가는 어린이 동화구연·독후 체험 프로그램이다. 동화구연뿐만 아니라 동화책과 연계한 독후 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미술 체험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삼각산문화공감’은 2022년도 삼각산시민청 시민기획단의 우수 프로그램을 정규화한 삼각산시민청의 신규 사업이다. 4월 15일과 22일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간식만들기’ 일일 수업이 진행됐다. 수업은 고양이를 위한 츄르 만들기와 강아지를 위한 케이크 만들기로 나뉘어 참여한 120여명의 시민들이 만족감을 표했다. 올 하반기 10월에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영상만들기’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삼각산시민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삼각산동화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보호자를 동반한 만 4~8세의 아동이 참여할 수 있으며, 삼각산시민청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8일(화)부터 신청할 수 있다. 삼각산동화캠프는 8월 3일(목) 오전 10시 30분에 삼각산시민청 1동 활짝라운지에서 진행한다.


삼각산시민청 소개


삼각산시민청은 2018년 개관한 서울 동북권 대표 시민소통공간이다. 1동과 2동으로 나뉘어 있으며, 우이신설도시철도 솔밭공원역 1번 출구와 2번 출구에 각각 위치해 있다. 삼각산시민청은 공연, 전시, 교육, 체험, 영화상영 등 동북권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 https://sg.seoulcitizenshall.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57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토픽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