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8-01 10:10:07
기사수정

태블릿 버전에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심플 모드 탑재


도쿄-셀시스는 7월 27일(목) 공개한 일러스트,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제작 앱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의 최신 버전인 2.1.0에 태블릿 사용 시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심플 모드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버전 2.1.0은 향후 버전에 탑재되는 신기능을 미리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의 추가 업데이트로 월정액 플랜·업데이트 플랜을 이용하는 유저가 사용할 수 있다.


◇ 태블릿 사용 시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심플 모드 추가


스마트폰 환경 외에 태블릿 환경에도 추가된 심플 모드에서는 기존 UI(스튜디오 모드)에 비해 도구 전환 등을 쉽게 할 수 있어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했다.


처음이라도 디지털 드로잉에 익숙해지기 쉽도록 일러스트를 그리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비롯해 3D 데생 인형에 포즈를 적용하거나 ‘에워싸고 칠하기’, ‘픽셀 유동화’ 도구 등 편리한 기능을 선별했다.


새로운 심플 모드와 기존 스튜디오 모드는 언제든지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타임 랩스 파일 경량화, 작품 작업 시간 기록, 3D 데생 인형의 조작성 강화, 글꼴명 검색 기능 추가 등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셀시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CLIP STUDIO PAINT의 업데이트를 실시해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CLIP STUDIO PAINT는 300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일러스트,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제작 앱이다. 윈도우즈(Windows), 맥OS(macOS),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 안드로이드(Android), 크롬북(Chromebook)과 같은 모든 기기를 지원한다.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필기감과 풍부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세계 각국의 최초 사용자뿐만 아니라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등 폭넓은 분야의 전문 크리에이터가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elsys.co.jp/en/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58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