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오늘은, 청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아트퍼스트 시즌2’ 참여자 모집 - 아트퍼스트 시즌2 신규 개설 ‘연극’, ‘식물문화’ 클래스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 - 마음챙김 필요한 청년 대상, 무료 문화예술 프로그램 아트퍼스트 시즌2 모집 시작
  • 김장헌
  • 기사등록 2023-08-03 07:50:21
  • 수정 2023-08-03 07:53:01
기사수정

아트퍼스트 시즌1 스케치 영상: 글쓰기부터 카포에라까지


마음챙김 필요한 청년 대상, 무료 문화예술 프로그램 아트퍼스트 시즌2 모집 시작

서울-사단법인 ‘오늘은’이 8월 1일부터 21일까지 아트퍼스트(art1st) 프로그램의 시즌2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트퍼스트(art1st)는 20~30대 청년의 마음챙김를 목적으로 청년들이 문화예술의 효용성을 체득하고 마음챙김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문화예술을 떠올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단순히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즐기는 것을 넘어 자신의 마음을 깊게 들여다보는 과정에서 스스로 마음챙김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시즌2에서는 시즌1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문화예술 ‘연극’과 ‘식물문화’ 클래스도 신규 개설되며, 참여 청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별도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시즌1과 마찬가지로 시즌2에서도 원데이 클래스 형식이 아닌 장기 프로그램(8~9회차)으로 진행된다.


아트퍼스트 시즌2에서는 시즌1에 진행한 프로그램(△내 마음 관찰하고 자기표현 기술을 키우는 에세이 쓰기 △돌파하는 감정쓰기(영화&재즈) △재료와 나 △소리로 그리는 마음 △나를 지키는 운동 BODY WRITING △브라질리언 움직임 카포에라)부터 새롭게 개설된 △나의 첫 연극 만들기 △식물살롱 : 식물로 나를 그리다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과 문화예술로 만날 예정이다.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뿐 아니라 마음챙김에도 효과가 있었다. ‘아트퍼스트 시즌1’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과 아트퍼스트 프로그램이 마음챙김에 도움이 됐는가에 대해 평균 9.29점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시즌1 음악 프로그램 참여자는 ‘음악에 몰입하는 시간 동안 온전히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었고, 차근차근 음악 작업을 하면서 성장해가는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트퍼스트 시즌2’ 프로그램은 마음챙김이 필요한 20~30대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2023년 8월 1일부터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오늘은 소개


20대를 위한 문화예술 비영리법인 ‘오늘은’은 문화예술을 통해 청년문제 해결에 기여한다.


웹사이트: http://www.oneul.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5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