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8-14 09:24:00
기사수정
제5회 전국 Y톤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수원-대한민국인재연합회(회장 옥상호)는 8월 6일 ‘제5회 전국 Y톤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을 경기도 수원시 망포글빛도서관 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이번 대회는 아이디어, 슬로건, 카드뉴스·포스터 분야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개최됐다. 특히 슬로건 부문은 국민 소셜미디어 평가 및 국민생각함 투표 시스템을 통해 전국민적 평가 제도와 함께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객관적 평가를 위해 노력했다.


아이디어 분야 대상 국회 교육위원장상에는 길나현(숙명여자대학교), 카드뉴스·포스터 분야 대상인 국회 교육위원장상에는 이수진(청운대학교), 슬로건 분야 대상인 국회 여성가족위원장상은 김시현이 수상했다.


길나현 아이디어 부문 대상 수상자는 “학교 폭력 예방과 관련해 다각도로 고민을 해보는 계기가 됐으며, 인문계임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APP을 구상해 보는 과정에서 하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문, 이과적 구분 없는 유연한 사고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최진유 조직위원장은 “학교 폭력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무엇보다 근절돼야 할 사회적 문제다. 특히 학교 폭력은 사소한 관심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이번 대회가 국민들에게 학교 폭력의 심각성에 대해서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옥상호 대한민국인재연합회장은 “와이톤 대회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인재연합회가 꾸준히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인재연합회가 주최하고 전국 Y톤 아이디어 경진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서울특별시의회, 경기도의회, 인천광역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가 후원을 맡았다.


대한민국인재연합회 소개


대한민국인재연합회는 매년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는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자 일부와 대한민국의 각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청소년 인재와 재능 개발 가능성이 필요한 인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단체로서 사회 전반에 자신들의 능력과 개성을 표출할 수 있는 소통 매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재능 기부 활동 및 나눔 봉사활동을 주로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인재연합회의 줄임말로 대인연(큰 인연)이란 소속감으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연합회 단체다.


대한민국인재연합회: https://www.kfot.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0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