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립수서청소년센터, 2023 보훈테마활동 ‘독립운동가의 메아리’ 성황리에 마무리 - 인물 중심의 역사 교육으로 16명 독립운동가와 만남 - 독립운동가의 모습을 금속 배지로 제작 및 전시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8-22 09:19:38
기사수정

독립운동가의 메아리 완성작


서울-시립수서청소년센터는 2023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돼 ‘독립’을 주제로, 역사×금속공예의 협업 활동인 ‘독립운동가의 메아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2~19세 청소년 15명이 7/1(토)~30(일) 10회 동안 16명의 독립운동가 생애와 업적을 배워보고, 독립운동가의 모습을 금속 배지로 제작해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정신과 희생정신을 영원히 전하고 기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인물 중심의 역사 교육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조사해 선정한 독립운동가를 만나보고 금속 배지 스케치부터 샌딩 작업, 인물 포토 카드 제작, 색 작업, 전시까지 모든 과정에 참가 청소년이 참여해 더 의미 있는 활동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많이 알려진 독립운동가뿐만 아니라,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도 새롭게 알게 돼 흥미로웠다고 밝혔다. 이어 평소 관심 있는 독립운동가의 모습을 금속 배지로 제작하고, 각자 만든 배지들이 하나의 태극기 모양으로 완성되고, 센터에 전시될 때 뿌듯함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는 앞으로 다양한 보훈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의 나라 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립수서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가 건립하고, 한국청소년세상이 수탁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SUSEO SMART SPACE 특성화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SDGs 프로그램, 청소년 참여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서청소년센터 홈페이지 또는 수서청소년센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립운동가의 메아리 전시는 수서청소년센터 1층 로비에서 8/1(화)~31(목) 한 달간 진행된다.


시립수서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수서청소년센터는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복지 지원, 보호 등 통합적 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설립하고 청소년세상이 위탁 운영하는 비영리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현재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등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outra.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0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