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08-31 09:20:53
기사수정

제1회 KFMA장애인남녀노소모델선발대회 결선


제2회 DKMA장애인남녀노소모델선발대회 포스터


서울-한국장애인모델협회(총재 안중원, 회장 김나무)가 제2회 DKMA장애인남녀노소모델선발대회 개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17일(일) 오후 5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여러 유형의 장애가 있는 남녀노소 장애인 20명이 런웨이에 선다.


김나무 한국장애인모델협회장은 “아직 우리나라에서 장애인 문화예술 부분은 부족한 상황이다. 우연히 포털 질문 페이지에서 본 당시 19세 청각장애인 청년이 나도 모델 할 수 없나요? 라는 질문이 가슴에 울림을 줘 패션 디자이너, 배우, 모델로 활동한 노하우로 장애인에게 길을 가이드 해 주자 결심했다”고 말했다.


장애인모델선발대회는 장애인 패션모델의 런웨이 장을 열어 자존감을 고취하고 재미·건강·나눔·행복을 높임과 동시에 모델 후원 자선 패션쇼로 개런티를 지급, 하나의 ‘세컨드 직업군’으로도 발전시키고자 ‘장애인과 함께! 나 너 우리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됐다.


김나무 협회장은 장애인들도 조금 더 세련된 모습으로의 변화가 필요하며, 멋에 관심을 두는 장애인들이 많아져야 한다고 설명한다.


한편 한국장애인모델협회는 같은 유형의 장애인들로 구성해 교육받는 현재 일반적난 교육과 달리, 여러 유형의 장애인을 함께 교육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른 유형의 장애인들과 소통할 수도 있고, 사회성도 습득할 수 있다. 협회는 처음 시도되는 교육이라 재미와 보람도 있다며, 이 교육이 매뉴얼이 돼 장애인 모델 육성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모델협회 소개


한국장애인모델협회는 ‘장애인과 함께! 나 너 우리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장애인 인식 개선책의 하나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부족한 장애인 패션모델이라는 장르에 차별 없이 비장애인과 함께 런웨이를 하는 일을 사회 구현해 세컨드 잡으로 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주는 데 목적이 있다.


웹사이트: https://cafe.naver.com/kssama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1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