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9-05 08:42:43
기사수정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CFK의 지역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MOU 체결식

대전-대전글로벌게임센터가 센터 지원을 받은 게임 기업들이 상반기 거둔 주요 성과를 4일 공개했다.


대전 지역 게임 기업들은 대전글로벌게임센터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국내외에서 잇따라 성과를 올리며 한국 게임 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 있다. 지난 상반기에는 차례로 국제 전시회에 참여해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전 세계적인 게임 플랫폼에서 호평받는 등 미래를 위한 뼈대를 구축했다.


먼저 비햅틱스는 ‘2022년 특화게임 전략시장 창출 지원사업’의 효과를 바탕으로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2023(GDC 2023)’에서 5만9500달러 규모의 비즈니스 미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 2만3600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전 세계 게임 산업계 시선을 집중적으로 받았다.


미디어워크는 게임 ‘가면 군주 키우기’로 ‘2023 구글 피처드’에서 4주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2022년 시장성장형 제작 지원사업’ 및 ‘2023년 게임 고도화 지원사업’의 대표 성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미니멈스튜디오는 ‘캣걸 서바이벌’ 게임이 ‘인디오락실’에서 우수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디앤드컴퍼니의 ‘폴라로이드’가 ‘인디크래프트’ 국내 부문에서 톱 50에 빛나는 성과를 거뒀다.


더불어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협력 아래 CFK와 업무 협약(MOU) 체결을 통해 지역 게임 기업의 멀티 플랫폼화 연구에 대한 공동 프로젝트가 발족됐다. 해당 프로젝트는 대전 지역의 게임 산업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으로 평가되며, 게임 기업을 위한 맞춤형 지원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게 하고 있다.


대전글로벌게임센터 소개


대전글로벌게임센터는 미래 게임 시장을 선도할 VR·AR 게임과 시뮬레이터 기반 융복합형 게임 등 경쟁력 있는 차세대 게임을 집중적으로 발굴·지원한다. △초기 기업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지속 성장을 위한 게임 제작 지원 △비즈니스 지원 및 전문가와 협업 기회 마련 등 체계화된 지원을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 육성에 힘쓴다.


웹사이트: https://www.djgc.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2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