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09-10 10:25:02
기사수정
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청소년근로권익센터와 함께 건국대 재학생을 위한 ‘청년 근로권익 인식 향상 릴레이 교육’을 진행했다


서울-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8월 31일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청소년근로권익센터와 함께 건국대 재학생을 위한 ‘청년 근로권익 인식 향상 릴레이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 시작된 청년 근로권익 인식 향상 릴레이 교육은 열악한 근로 조건에 쉽게 노출되는 청년들이 올바른 노동관을 갖고, 스스로 근로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업해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건국대에서는 취업 교과목의 특강으로 ‘4대 기초 노동질서’ 등 사회 초년생이 알아야 할 노동관계법 주요 내용에 대해 강의했으며, 주요 근로권익을 근로관계의 단계별로 나눠 설명해 수강생의 이해도를 높였다.


정윤진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장은 “고용노동부는 미래의 주역인 청년 세대의 근로권익 보호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년 근로권익 인식 향상 릴레이 교육 등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지원으로 건전한 노동 시장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석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도 “이번 교육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건국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우리 사회의 대학생들이 건강한 직업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은 이번 교육의 만족도 조사 결과를 분석한 후 부족한 점을 보완해 지역 내 대학교를 대상으로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2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