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장헌
  • 기사등록 2023-09-25 06:34:42
기사수정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국문 포스터


대구-대구광역시에서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3’이 9월 15일(금)부터 11월 9일(목)까지 출품작을 접수 받는다.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구. 대한민국안경디자인공모전)’는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아이웨어 디자인 공모전으로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아이웨어 디자인과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해 매년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어워즈는 개인 또는 팀(2인 이하)으로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올해 출품 주제는 다음 세대를 위한 디자인(for the next generation)이다. 출품 부문은 ‘제품 디자인’과 ‘시각 디자인’으로 나뉘며 ‘제품 디자인’ 안경테, 선글라스, 스포츠 고글 등 아이웨어 디자인이며 ‘시각 디자인’은 대구국제안경전 포스터, 패키지 디자인, 기념품 중 선택해 출품할 수 있다. 제출 내용은 2D 또는 3D 디자인 시안이며, 제출 형식은 A3 크기의 JPG 이미지 최대 2장까지 제출할 수 있다.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3 공식 접수 사이트를 통해 출품작 접수를 받고 출품작은 창의성, 심미성, 주제적합성 등 종합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대상을 포함해 △대상(1명, 300만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금상(1명, 100만원, 대구광역시장상) △은상(2명, 각 50만원,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상) △동상(2명, 각 30만원, 한국안광학진흥원장상) △특선 △입선(한국안광학진흥원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 특전으로는 2024년 대구국제안경전(DIOPS) 기간 중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어워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3’ 운영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소개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디자인 기반 브랜드 육성, 고품질 기능성 안경 개발 등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첨단패션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한국의 안광학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 설 것이다. 또한 해외 판로 확대와 신규 바이어의 발굴, 국내외 시장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안광학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계 상호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육성·발전시켜 나가는데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ia.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4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