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10-03 09:27:43
기사수정

안리쓰 VectorStar™ VNA


성남-안리쓰는 MPI 및 ATV와 협력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EuMW 2023(European Microwave Week 2023)’에서 최첨단 6G 패키지 안테나(Antenna in Package) 측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특허받은 NLTL 기술 기반 밀리미터파 확장기와 함께 70㎑에서 220㎓까지 스위프하는 VectorStar™ VNA로 구성돼 있다. 밀리미터파 확장기는 업/다운 신호를 220㎓로 변환하며 크기가 너무 작아 사전 프로그래밍된 고해상도 단계로 AiP 주변 스캔을 수행해 D 및 G 밴드 주파수에서 정확한 안테나 방사 패턴 측정을 제공하는 로봇 팔에 쉽게 장착할 수 있다. 로봇 팔과 프로브 스테이션은 각각의 프로브 스테이션 영역과 측정 자동화 전문 지식에서 뛰어난 MPI 및 ATV 시스템이 제공한다.


AiP는 유리 기판이나 기타 재료에 배치할 수 있는 안테나 측면에서 프로빙할 수 있으며, 프로빙이 안테나의 방사를 방해하지 않도록 바닥에서 프로빙할 수도 있다. AiP 프로빙에 사용되는 특수 티타늄 프로브는 VectorStar의 밀리미터파 모듈에 연결된다.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단일 종단형 또는 차동형일 수 있다.


MPI 소개


반도체 테스트 업계에서 19년의 경력을 보유한 대만 회사인 MPI Corporation은 프로빙 기술을 선도해왔다. 이번 협력을 위해 MPI는 6G AiP와 같은 고주파수 및 복잡한 테스트 시나리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최첨단 고정밀 프로브 스테이션을 제공했다. MPI의 프로브 스테이션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밀리미터파 측정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이므로 차세대 반도체 테스트에서 탁월한 성능을 선택할 수 있다.


ATV 소개


AutomatisierungsTechnik Voigt GmbH(ATV)는 2000년 설립됐으며 독일 드레스덴에 본사를 둔 중소기업이다. ATV는 산업, 연구 및 개발 분야의 측정, 테스트 및 제어 기술을 위한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20년 넘게 제공해왔다. ATV는 산업용 반도체 제조의 성공적인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잘 알려진 파트너의 장비를 사용해 웨이퍼 및 패키지 구성 요소에 대한 고객별 시스템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 ATV는 업계 및 연구 파트너에게 혁신적으로 개발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갖춘 완벽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연구개발(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