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0-11 11:32:15
기사수정

타이거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선정


서울-협업 플랫폼 ‘티그리스’를 서비스하는 타이거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은 인재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기업 생산성을 높이고, 성과를 직원에게 보상해 기업과 직원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제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업이 전문 지식을 지닌 우수 인력을 채용하거나 교육 훈련 투자 등을 통해 인재를 육성하는지, 꾸준한 인재 육성 노력과 우수 인재 채용에 대한 명확한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 등을 검토해 심사를 진행한다. 서면 평가와 현장 평가를 통해 회사의 인재 육성 의지, 이익 창출 능력, 일자리의 양과 질, 근무 환경, 교육 환경 등의 항목을 평가한다.


타이거컴퍼니는 투명한 채용 절차를 통해 인재상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며, 지속적 발전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공정 채용 컨설팅에 참여하고 있다. 또 구성원이 업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역량 교육을 비롯해 자기 계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수평적이고 자율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내 동호회 활동과 ‘B3 Friday’ 행사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범진 타이거컴퍼니 대표는 “타이거컴퍼니는 우수한 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구성원의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본인 학자금과 도서 구입비를 지원해오고 있다”며 “자유와 열정이 넘치는(Brave Heart), 최고의 동료들이 함께(Best Friends),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Beautiful World)이라는 의미의 핵심 가치 ‘B3’를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타이거컴퍼니는 유료 사용자 누적 20만명 이상을 달성한 클라우드 기반 협업 플랫폼 티그리스를 비롯해 공공 협업 플랫폼 NiCloud 등 민간·공공 분야에서 업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등으로 분야를 확대해 업무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타이거컴퍼니 소개


타이거컴퍼니는 2011년 국산 협업툴 1세대로, 창업 이후 다양한 진화를 거듭해 현재는 쉬운 업무 플랫폼 ‘티그리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티그리스는 하나의 화면에서 게시물, 캘린더, 메신저 등 기본적인 협업툴 기능과 함께 전자 결재, 이메일, 인사 및 근태 관리 등 업무에 꼭 필요한 여러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편리하고 쉬운 사용성을 토대로 2021년에만 약 1000개의 신규 고객사를 유치했으며 대검찰청, 문화체육관광부, 메리츠화재, 이노션, hy(옛 한국야쿠르트), 삼구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관 협업 플랫폼 ‘NiCloud’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에서 NiCloud 운영을 위탁받아 운영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tigris.cloud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5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