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0-13 09:51:22
기사수정

김진오 로봇앤드디자인 회장(왼쪽)과 강정호 미니쉬테크놀로지 대표가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서울-미니쉬테크놀로지는 12일 로봇앤드디자인과 ‘덴탈 밀링 머신 공동연구 및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니쉬테크놀로지는 미니쉬 임상 데이터를 제공하고, 로봇앤드디자인은 이를 활용해 자사의 밀링 머신 ‘체어맨’을 업그레이드해 공급할 예정이다. ‘체어맨’은 인레이, 크라운 등의 보철물을 15분 만에 완성하는 원데이 치과 치료에 필수적인 의료장비다.


아울러 미니쉬테크놀로지는 미니쉬 전용 밀링 머신 개발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치아복구 솔루션인 ‘미니쉬’는 현재 전용 블록을 0.3mm 머신가공 후 0.1mm까지 수작업한다. 양사는 밀링 머신 단독으로 언더컷 없이 0.1mm까지 얇게 깎는 미니쉬 전용 밀링 머신을 개발하고 있다.


미니쉬테크놀로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장비제조 분야의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15만여 건의 미니쉬 임상데이터와 스캔 자료 등을 바탕으로 더 정교한 밀링 머신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로봇앤드디자인은 국내 반도체 로봇 판매 1위 기업이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에 공급하는 반도체 로봇 제조 노하우를 활용해 2008년 덴탈 분야에 진출했다. 맥스 시리즈(MAXX Series)가 대표적 밀링장비 라인업이다.


로봇앤드디자인은 10년 이상 덴탈 밀링 머신을 개발해왔지만 미니쉬 디자인의 경우 가공 난이도가 최상급이라며, 전용장비 개발을 통해 양산화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시장으로 함께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미니쉬테크놀로지 소개


2021년 설립된 미니쉬테크놀로지는 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하는 치아복구 솔루션인 ‘미니쉬’를 공급한다. 연간 20조원 규모의 국내 치아 보존시장에서 크라운, 라미네이트 등을 대체하기 위해 치과 재료를 만들고, 초정밀 장비를 개발하는 의료테크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s://www.minishtech.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