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0-17 09:40:31
기사수정

백석예술대학교 백석봉사센터와 성남시한마음복지관이 협약식을 하고 있다


성남-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10월 11일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 백석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내 장애인에게 자원봉사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한 협력 사업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봉사센터 이승열 소장은 “백석인의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 장애인이 행복할 수 있는 봉사활동, 그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협약식과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통합 환경 조성을 위한 현판 전달도 함께 이뤄졌다.


현판을 전달한 백석예술대학교 내 동아리 레인보우팩토리(지도교수 윤경화)는 2022년 3월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성남시한마음복지관에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한 빵을 후원하고 있다.


한마음복지관 소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 복지 시설이자 지역 사회 문화 공간이다.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통합을 목표로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지원하는 복지재단의 기본 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는 복지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u.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