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0-18 09:56:28
기사수정

화성시립도서관에서 11월에 운영하는 ‘화성시 사람책 도서관’ 홍보 포스터


화성-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화성시립도서관이 11월 ‘사람책 도서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사람책 도서관(human library)’은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돼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대화로 독자에게 전달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이다.


화성시 사람책은 작가, 군인, 가죽공예가 등 다양한 직업군의 재능기부자 9명으로 구성돼 있다. 독자들은 읽고 싶은 사람책을 선택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며, 종이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생생한 경험과 생각을 들을 수 있다. 궁금한 내용을 현장에서 바로 질문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2023년 사람책 도서관은 △시조로 세상과 소통하기(공화순) △라틴아메리카 문화여행과 해외봉사 도전(이천상) △회사 밖을 나와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오규림) △시간이 흘러 변한 진실들(박병규) △단 세 권만 읽어도 행복해집니다(송주연) △농업은 생명, 세포라는 대우주(박광근) △나를 이해하는 MBTI(이은미) △입대하는 너에게(노성현) △운동 없는 다이어트(장세진) 순으로 진행된다.


사람책 열람은 중학생 이상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0월 17일(화) 오전 10시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https://yeyak.hscity.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