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0-22 07:43:09
기사수정

중증 장애인의 힐링 시간 공감과 치유 참여 단체 사진


고흥-고흥군장애인복지관(송용환 관장)은 올여름부터 10월 16일까지 총 2차로 나눠 지역 내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공감과 치유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감과 치유 탐방 프로그램은 2년여간 이어진 코로나19로 여행과 단절된 생활을 한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 시간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1차 여행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에 다녀왔고, 2차 여행은 제주도 일대를 여행했다.


1차 여행은 경험하지 못했던 기차를 타고 서울 나들이를 하게 된 중증 장애인들에게 특별한 선물 같은 여행이 됐다. 특히 전동 휠체어 없이 이동할 수 없는 중증 장애인에게 이번 경험은 ‘혼자서도 서울에 갈 수 있겠다’는 도전과 희망이 됐다. 2차 여행지인 제주도에서는 장애 특성을 고려해 걸어서 이동하는 여행지를 최소화하는 일정으로 진행된 배려 있는 여행 일정에 만족도 높은 여행이 됐다.


중증 장애인들의 힐링 시간을 지원한 송용환 관장은 “코로나로 정체된 문화 여가 활동을 재개하게 돼 지역 내 중증 장애인들이 느끼는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여행이 돼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장애인들이 자신의 삶에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향상된 복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취약계층 일상생활 지원, 주거 환경 개선, 의료비 지원을 위해 후원금·품 모금 활동을 상시 진행하며, 후원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소개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 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 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 복지 전문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hlove.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