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10-28 08:04:18
기사수정

2023년 청소년축제 ‘장안의 화제’ 축제 전경


서울-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10월 21일 진행된 청소년축제 ‘장안의 화제(장안의 화곡축제)’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청소년축제 ‘장안의 화제’는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로 △체험부스 △이벤트 및 먹거리부스 △베이커리 플리마켓 △서남권역 청소년 코디네이터 홍보부스 △과학 퍼포먼스 공연 등으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전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레트로’를 콘셉트로 한 △봉숭아 물들이기, 전통놀이체험, 추억의 오락실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비롯해 △피카츄돈까스, 아이스크림 등의 먹거리부스 △과학과 마술을 접목시킨 과학 퍼포먼스 공연 등이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장안의 화제’는 청소년센터 소속 청소년자치단이 주도해 진행되는 지역축제인 만큼 청소년들이 축제의 기획부터 준비·운영·평가의 전 과정에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청소년축제 기획활동을 통해 청소년센터에 대한 소속감과 책임감이 향상됐으며, 청소년 자치활동 역량 또한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및 축제 등을 기획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소개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단법인 흥사단이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 자치활동·동아리활동·창의적체험활동, 청소년 자원봉사터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hgyouth.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