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프리셔스 시대를 연 핸드크래프트 시핑 진 ‘멜버른진컴퍼니 MGC Gin’ 롯데면세점 입점 -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제주공항점, 온라인주류관에서 판매 시작 - 11월 1일부터 일주일간 주류 쇼핑 앱 ‘데일리샷’에서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어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11-03 10:41:37
기사수정

MGC Gin Video - Melbourne Gin Company Single-shot & Dry Gin


MGC Gin Video - Melbourne Gin Company Single-shot & Dry Gin 더멜버른진컴퍼니 MGC 싱글샷과 멜버른드라이진


서울-진에 대한 편견을 깨고 시핑 진(Sipping Gin)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프리셔스급 핸드크래프트 스피리츠인 멜버른진컴퍼니 ‘MGC Gin’이 롯데면세점에 입성했다.


MGC Gin의 국내 독점 수입 유통사 파이브네이쳐스 오엔마켓(대표 박인선)은 롯데면세점과 계약을 체결하고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 제주공항점 오프라인 매장 세 곳과 온라인 주류관에서 MGC Gin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에서 판매를 시작한 제품은 ‘MGC싱글샷(Single-Shot)’과 ‘MGC멜버른드라이진(Melbourne Dry Gin)’ 두 종류다. 두 제품 모두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세계 유수 스피리츠 대회에서 각각 5관왕,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 5관왕인 MGC싱글샷은 2018년과 2022년 ‘글로벌 진 마스터즈 대회’에서 진 마스터(Gin Master)를 수상한 제품으로, 특히 2022년에는 진 마스터와 더불어 테이스트 마스터(Taste Master)로 선정돼 마스터 수상작들 가운데서도 최고임을 인정받았다. 7가지의 보태니컬들을 블렌딩한 뒤 단 한 번의 증류를 거쳐 만들어지는 싱글샷은 강력한 주니퍼 베리를 느낄 수 있으며 풍부한 향과 깊이, 오래 지속되는 여운, 매혹적인 시트러스와 스파이시함, 47.4도라는 높은 도수에도 알코올이 느껴지지 않는 부드러운 목 넘김이 일품이다. 진의 울타리를 넘는 톱클래스 스피리츠로, 니트(Neat)로 위스키를 즐기는 독주가들과 프라이빗함을 즐기는 홈술러에게 각광받고 있다.


완벽한 클래식 진의 진수를 보여주는 MGC멜버른드라이진도 2016년부터 2018년까지 글로벌 진 마스터즈 대회와 와인 앤드 스프리츠 컴피티션 등에서 4번의 상을 받았다. 와인을 제조하는 방식으로 접근해 극강의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멜버른드라이진은 11가지 식물을 모두 개별 증류한 뒤 블렌딩해 제조하기 때문에 한 병을 만드는데 11번의 증류 과정이 필요하다.


MGC Gin은 모두 호주의 청정 자연에서 채취한 식물들과 깨끗하게 정제된 호주의 빗물을 주요 원료로 수작업(Handcraft)으로 제조된다. 공예적 접근을 취하는 작은 규모의 증류소나 양조장에서 일정한 양의 원료로 소량씩 증류하는 배치 증류(Batch Distilled) 방식과 섬세하게 풍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 비냉각여과(Non-chill filtered) 방식을 사용하는 점이나 수제로 고안된 포르투갈산 향수 제조용 수제 증류기를 사용해 향수의 향을 뽑아내듯 섬세하게 증류한다는 점도 장인정신으로 한 땀 한 땀 만들어내는 한정 수량 수제 진의 가치를 잘 설명해준다.


당분간 면세점 이용 계획이 없는 고객들도 MGC 프리셔스 핸드크래프트 진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주류 쇼핑 애플리케이션 데일리샷에서 11월 1일 오후 6시부터 일주일간 약 21%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MGC싱글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면세점 판매가를 제외하고는 국내 최저 판매가가 보장되므로 하드 리큐어(리큐르)를 즐겨 마시는 트렌드세터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술을 구매한 뒤 집 근처 등 가까운 매장을 지정하면 그곳으로 술을 배송해주는 스마트 주류 쇼핑 앱의 편리한 픽업 서비스는 덤이다.


한편 멜버른진컴퍼니(The Melbourne Gin Company), MGC는 호주 빅토리아(Victoria)주의 청정 와인산지 야라밸리(Yarra Valley)에서 가업을 이어받아 3대째 빈야드(Vineyard)를 운영하고 있는 호주의 유명 와인 메이커 앤드루 마크스(Andrew Marks)가 설립한 독립증류소다. ‘도달할 수 없는 이상, 완벽함에 가까운 음료’를 갈망하며 마티니와 멜버른에 대한 경외심을 담아 2012년 설립한 이곳은 호주 독립증류소의 시초 격으로 평가된다. 


파이브네이쳐스 오엔마켓 소개


오엔마켓(5N Market)은 ‘Switch On Your Needs’를 슬로건으로 탄생한 파이브네이쳐스의 라이프 스타일 커머스 브랜드다. 오엔마켓은 최근 호주 프리셔스 핸드크래프트 스피리츠 멜버른진컴퍼니 MGC와 국내 독점 수입 유통 계약을 맺고 ‘MGC싱글샷’과 ‘멜버른드라이진’을 국내에 론칭했다.


웹사이트: http://mgckorea.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