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사회복지공제회 ‘2023 한국사회복지실천연구학회 추계학술대회’ 후원 - 사회복지실천과 사회정의 실현 위해 종사자 처우 개선 필요 - 학계와 현장의 동반 성장 위해 공제회가 힘 보탤 것
  • 정필중
  • 기사등록 2023-11-04 08:25:10
기사수정

축사 중인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


서울-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가 한국사회복지실천연구학회(회장 최정숙)가 주최하는 ‘2023 한국사회복지실천연구학회 추계학술대회’를 후원했다.


축사 중인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

한국사회복지실천연구학회는 사회복지실천 분야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학술 단체로 한국 사회의 다양한 사회복지실천 이슈들을 발굴해 연구·논의하고 춘계워크숍, 추계학술대회, 학회지 발간 등을 통해 사회복지실천 이론과 정책 개발에 기여하고 있다. 11월 3일 열린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사회정의와 사회복지실천: 이념에서 실천으로’의 주제로 여의도 이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축사를 맡은 강선경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이사장은 “학계와 현장이 함께 소통하고 논의하는 자리에 축사를 맡게 돼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발전적이고 혁신적인 의견들이 모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선경 이사장은 사회복지실천과 사회정의 실현에 있어 사회복지종사자의 역할을 강조하며,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공제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소개


한국사회복지공제회(韓國社會福祉共濟會, Korea Social Welfare Credit Union)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제기관으로 사회복지기관 임직원의 처우개선과 및 복지시설 안전 관리를 위한 다양한 공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wcu.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7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