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1-07 07:00:34
기사수정

‘제20회 전남지역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어울마당’ 성황리 개최


광양-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이 11월 3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제20회 전남지역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어울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장애인복지관 전남협회(회장 김선구)가 주최하고,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며 여수광양항만공사, 포스코 니켈법인 SNNC, SK브로드밴드 전남지사, 에어릭스, 국민은행 동광양지점에서 후원한 이번 행사는 전남 지역 18개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 500여 명이 참여해 포토존 촬영, 기념식, 유공자 표창, 체육대회 등 종사자 간 유대 강화 및 복지 정책 정보를 교류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기념식에서는 국악밴드 ‘화음’, ‘조이앤서’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도내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26명에게 전남도지사 표창, 전라남도사회복지사협회장 표창,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 표창, 한국장애인복지관전남협회장 표창을 수여해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의 사기를 높였다.


2부 한마음 체육대회에서는 OX퀴즈, 신발 던지기, 단체 줄넘기 등 12종목의 게임을 통해 열기 속에서 친목을 다지고 에어팟 프로, 탄소매트, 캠핑용품 등 행운권 추첨으로 풍성함을 더했다. 또 18개 복지관을 매실팀, 불고기팀, 곶감팀, 전어팀으로 나눠 광양의 특산물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날 “광양에 방문해주신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하루 모든 업무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동용 국회의원은 “여러분이 행복해야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다리는 장애인들이 행복하다고 생각한다”며 “장애인 복지와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의 복지를 위해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21회 전남지역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어울마당’은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의 주관으로 나주에서 개최된다.


웹사이트: http://www.jmswc.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7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