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1-08 10:39:03
기사수정

노벨리스와 프라하 993이 함께 하는 사랑의 리어카 기증식. 왼쪽 끝 사친 사푸테 노벨리스 아시아 사장, 오른쪽 끝 샴 팔리왈 프라하 993 대표


서울-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부산 수영구에서 양조장을 운영하는 프라하993과 함께 지역 저소득 노인들을 위한 경량 리어카와 안전 조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노벨리스가 기증한 리어카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기존 리어카 대비 무게를 절반으로 줄였다.


프라하993은 지난 2년간 재활용품 수거 노인들에게 부지를 무상으로 임대하면서 매장 및 지역에서 발생한 캔과 재활용품 수거 활동을 지원해 왔다. 노벨리스는 알루미늄 캔 재활용의 중요성과 올바른 캔 분리 배출법을 알리기 위해 캔 크러시 챌린지 등의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해 재활용품 수거 노인들을 지원해 왔다.


사친 사푸테 노벨리스 아시아 사장은 “알루미늄 음료 캔은 ‘무한’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으로, 버려진 알루미늄 캔은 60일 만에 재활용돼 다시 매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며 “이번 안전 리어카 기증으로 알루미늄 캔 재활용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노인분들이 안전하게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샴 팔리왈 프라하993 대표는 “지역 사회 노인들을 위한 리어카 기증 활동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프라하993 매장에서 소비되는 알루미늄 캔 및 지역 사회의 버려진 캔을 자원으로 재사용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환경 발자국을 줄이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방안들을 꾸준히 진행해나겠다”고 밝혔다.


이병호 부산시 수영구 노인복지관 관장은 “저소득 노인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부산은 전국 7개 대도시 가운데 가장 먼저 초고령 사회에 진입해 노인 빈곤과 관련된 복합적인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리어카와 안전 조끼를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벨리스 소개


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기업 목적을 표방한다. 노벨리스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이며, 세계 최대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이다. 노벨리스는 저탄소,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 기업으로서 북미, 유럽, 아시아 및 남미 지역에서 항공 우주, 자동차, 음료 캔 산업 분야의 고객 및 공급업체들과 협력해 완전한 순환 경제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계연도 2023년 순 매출은 185억달러를 기록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알루미늄, 구리, 금속 부문 주력 기업인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ovelis.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