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컨트롤트레이닝센터, 척추 관절 건강 잡는 재활의학적 운동 트레이너 양성 프로그램 휴리헥스 출시 - "척추 관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운동, 정확히 알고 시켜야 부작용 없어"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8-11-27 00:42:02
기사수정

휴리헥스 트레이너 프로그램을 만든 고재현 원장


서울-컨트롤트레이닝센터가 척추 관절 건강 잡는 재활의학적 운동 트레이너 양성 프로그램인 휴리헥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운동의 목적은 다이어트나 근력 향상에 초점이 모여 있는 경우가 다반사로 홈트레이닝부터 그룹 트레이닝 개인PT 등 많은 운동이 존재하고 있다. 몸의 라인을 만들기에 집중하다 보면 통증이 발생하고 고질병이 되기도 하는데 이는 운동을 잘못하고 있을 때 발생한다. 특히 척추관절 건강을 위한 운동, 통증 치료 후 재활 운동을 할 때 정확하고 체계적인 운동이 필수다. 


체계적인 운동이란 정확한 재활의학적 요소들이 접목된 것인데, 부위별 정상화에 따른 신체 전반적 조율, Over use가 아닌 Mis use에 대한 올바른 교정, 근육만 강조하는 천편일률적인 초보적 재활 접근 탈피 등의 요소를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코어를 위한 운동을 할 때 코어 근육에 힘을 잡는 것뿐 아니라 괄약근이나 둔부 근육의 활성도 조절 및 호흡의 역할, 척추의 중립 자세 등을 같이 강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많은 트레이너와 강사들이 재활의학적 운동에 대한 심도 높은 교육이나 실습을 받을 기회가 턱없이 부족한 하다보니 다이어트와 근력에만 집중된 운동만을 시행하여 많은 고객들이 척추와 관절의 건강을 지켜내지 못하는 현실에 안타까움이 있었다. 


휴리헥스(Hye ReheX) 트레이너 교육 프로그램은 수 십년간 재활의학에 종사한 석, 박사들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재활도수치료의 중심 역할을 하는 서울휴재활의학과, 의학적 운동센터의 선구적 역할을 하는 컨트롤트레이닝센터 및 온라인 운동 전문 맘업(Marm Up) 프로그램 등 실전에서 축적된 많은 노하우가 집약된 전문적이며 실용적인 프로그램이다. 


Hye ReheX trainer 교육 프로그램은 크게 네 단계인 G-P-S-M(general-professional-

specialist-master) 나뉘고 각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General 트레이너 과정은 일반인의 운동을 지도할 수 있는 기초 해부 생리 운동관련 지식 교육이고 Professional 트레이너 과정은 각 척추 관절 연부 조직의 비정상적인 문제를 인지, 평가, 개선시키는 능력을 습득하는 교육이다. 


Specialist 트레이너 과정은 부위별 근골격계 질환과 병원 치료에 대해 이해하여 치료 이후에 운동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적의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 Master 과정은 전신적 움직임에 대한 상호관계를 알고 생애 주기적 입장에서 고객의 평생을 설계하고 관여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이다. 


현재 휴리헥스(Hye ReheX) 1기 프로페셔널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주 1회 10주 총 8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또한 병원 실습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주 1일 8시간 가능, 참관 및 일대일 실습 선생님 배정). 


컨트롤트레이닝 센터(분당 미금역)에서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 진행되며 오전은 강의, 오후는 실습 위주로 설 연휴는 제외한다. 자세한 내용이나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controltc.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