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라이센코리아, 베트남 오프쇼어링으로 IT 시장 내 경쟁력 제고 - 대기업·글로벌 기업 협력으로 축적한 기술·노하우 등 베트남 IT 시장 선점 위한 차별성 갖춰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1-15 10:42:29
기사수정

브라이센코리아-브라이센베트남, 후에과학대학교 방문


수원-디지털카메라 이미지 프로세싱 전문 기업 브라이센코리아(대표 양현구)가 베트남 오프쇼어링을 통해 국내 IT 시장 내 경쟁력을 제고하고, 베트남 IT 시장을 선점한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비용, 기술 능력 등 다양한 지표로 순위가 매겨지는 전 세계 IT 아웃소싱 경쟁력 순위에서 2~3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의 많은 기업이 베트남에 직접 개발센터를 설립하거나 개발 아웃소싱을 준비하고 있다. 2023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디지털 기업 ‘베트남’ 진출 지원을 위한 ‘케이-글로벌@베트남 2023’을 베트남 호찌민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국내 기업은 베트남 IT 인력을 활용함으로써 비용 절감과 기술 역량 강화, 유연성, 확장성, 정부 지원 등 여러 강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적절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프로젝트 목적과 요구 사항에 맞게 기업·인력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브라이센코리아는 디지털카메라 화질 설계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오며 축적한 이미징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탁월한 인공지능(AI) 연구 역량과 결합, 기업의 디지털 혁신 역량을 제고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자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베트남 오프쇼어링도 브라이센코리아 사업 영역 확장의 하나로, 베트남 오프쇼어를 활용하는 것에 대한 의사소통과 기술 역량 등 사전 검증 및 만반의 대비를 했다.


브라이센코리아 오프쇼어의 장점으로는 먼저 신뢰성을 꼽을 수 있다. 브라이센코리아는 베트남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베트남어 지원이 가능한 인력들이 있고, 국내 고객사와의 커뮤니케이션과 요구 사항 정의는 브라이센코리아가 직접 담당한다.


아울러 베트남 현지에도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도록 대규모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브라이센베트남이 있는 후에(Huế)시에 자리잡은 후에과학대학교와 산학 협력, 인력 양성을 통해 글로벌 아웃소싱 사업 우수 인재 확보에 힘쓰고 있다.


다음으로 비용 효율성 부분에서 베트남이 보유한 저렴한 노동력을 통해 국내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IT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기업은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고품질의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브라이센베트남은 많은 경험을 가진 유능한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엔지니어를 보유했으며, 최신 기술과 도구에 익숙하고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술 및 경험을 보유했다.


그룹사인 브라이센베트남(BVN)은 400명이 넘는 정규직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10여년간 일본 내 대기업 등의 안건을 이관받아 업무를 수행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경험이 있다. 예전에는 단순한 유지 보수 운영 업무와 단기적 기본 업무 개발에 국한됐다면, 최근에는 고객사 프로젝트를 턴키 기반(Turnkey Based)으로 개발 및 운영 그리고 고도화까지 맡길 수 있게 됐다.


한국과 베트남은 시차(2시간)가 거의 없어 근무 모델을 쉽게 구현, 빠른 개발·지원이 필요한 국내 프로젝트에 유용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브라이센코리아의 베트남 IT 아웃소싱 서비스는 프로젝트 요구사항에 따라 확장할 수 있다. 프로젝트 크기 및 범위에 따라 인원을 조정할 수 있어 비즈니스 변화 대응이 쉬우며, 다양한 개발 방법론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확장성을 가졌다.


이 밖에도 브라이센베트남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도 품질이 인증돼 6개 이상의 품질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가장 민감한 보안 문제에도 철저하게 준비돼 있다.


양현구 브라이센코리아(BKR) 대표이사는 “꾸준히 늘고 있는 국내 IT 시장의 수요에 맞춰 앞으로도 활발하게 해외 아웃소싱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 니즈를 읽는 IT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사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브라이센코리아 소개


브라이센코리아는 디지털카메라 화질 설계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오며 쌓아온 이미징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탁월한 인공지능(AI) 연구 역량과 결합, 기업의 디지털 혁신 역량을 제고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brycenkorea.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