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누마코리아-YBM, AI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 MOU 체결 - 2025년에 사용될 초등 영어, 초등 수학과 중⋅고등 영어 AI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 - 학생들의 적극적 수업 참여와 수준별 맞춤 성장 지원에 중점 두고 에듀테크 기술 접목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1-18 08:07:22
기사수정

왼쪽부터 AI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YBM 허문호 대표, 에누마코리아 전유택 대표


서울-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코리아(대표 전유택)가 YBM(대표 허문호, 정용환)과 ‘2022 개정 교육과정 AI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YBM이 새로운 교육 과정에 맞춰 제작한 지류 교과서 콘텐츠에 기반해 에누마가 AI디지털교과서를 만드는 형태다. 양 사는 2025년 사용될 초등 영어, 초등 수학과 중⋅고등 영어 AI디지털교과서를 공동 개발한다.


에누마는 기초 교육 분야의 인기 앱 시리즈인 토도 수학, 토도 영어, 토도 한글을 서비스하고 있다. 미국에서 2012년부터 현재까지 1만여 개 학급, 그리고 한국 300개 학급, 인도네시아 800개 학급 등 전 세계 교육 기관에 디지털 기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글로벌 에듀테크 분야의 높은 전문성을 구축해왔다. 특히 2019년에는 일론 머스크와 유네스코가 개최한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Global Learning XPRIZE)’에서 최종 공동 우승을 차지, 높은 접근성과 사용 편리성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이나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역량을 인정받았다.


에누마코리아 전유택 대표는 “에누마에 가장 중요한 가치는 학교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한 맞춤형 학습으로 모든 학생이 더 성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미래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YBM과의 AI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도 학생들의 적극적 수업 참여와 수준별 맞춤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중점으로, 교육 콘텐츠 관점에서 더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교사의 수업 지원과 학생의 성장을 위한 에듀테크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YBM 허문호 대표는 “YBM의 60여 년간 영어 교육 브랜드로 쌓아온 방대한 교육 노하우와 교과서 발행을 통한 공교육 지원 경험과 10년 넘게 기초 교육 앱의 베스트셀러를 만들어온 에듀테크 기업 에누마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전문성이 시너지를 발휘하면 학교 현장에 새로운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 콘텐츠 관점에서 필요한 에듀테크 기술을 접목해 AI디지털교과서의 성공 사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사는 이번 새 교육 과정이 끝나는 2032년까지 협력을 이어가며 추가 과목 개발 및 해외 공동 진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에누마코리아 소개


에누마(대표 이수인)는 2019년 5월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대표 서비스로 20여 개국 앱스토어에서 1등, 1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토도수학’과 한국과 일본에서 영어 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토도영어’, 유아동 학습 패드 ‘토도원’이 있다. 에누마코리아는 에누마의 한국 지사다.


웹사이트: https://enuma.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69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