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장헌
  • 기사등록 2023-11-30 10:16:31
기사수정

‘제8회 도담도담 페스티벌’ 연극 공연


서울-도담도담 페스티벌 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 ‘제8회 도담도담 페스티벌’(기획: 팀플레이예술기획)이 11월 26일 대학로 우리소극장에서 폐막식을 열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8회 도담도담 페스티벌’은 초청작품인 극단 지즐의 연극 ‘당신’(작, 연출 석봉준)을 포함해 총 6개 작품이 공연됐다.


폐막식에는 정범철 페스티벌 운영위원장과 원종철 운영위원, 조성준 운영위원, 참여 연극 단체의 대표와 단원, 심사위원 김건표·김지은·신현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폐막식에 앞서 ‘제8회 도담도담 페스티벌’의 전반을 돌아보는 합평회를 진행하며 도담도담 페스티벌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짚어 보기도 했다.


폐막식에서는 연기상, 신인 연기상, 작품상 시상도 진행됐다. 연기상은 김벼리(극단 두하늘) 배우와 이지혜(프로젝트 입금) 배우가 수상했고, 신인 연기상은 박소영(극단 두하늘) 배우, 김남희(프로젝트 입금) 배우, 권소희(창작집단 숨) 배우, 신윤재(창작집단 숨) 배우가 수상했다. 작품상은 극단 두하늘의 ‘X들의 번지점프’가 수상했다.


김건표 심사위원은 “5개 참가 작품을 관통하고 있는 주제는 오포세대 청년들의 취업, 삶과 좌절의 문제, 인생과 희망, 여행과 행복, 유튜버 인플루언서들과 물질만능의 현실문제 등 그 소재들이 다양하면서도 20~40대의 삶과 사회적인 현실을 적극적인 자세로 관조하려는 연극적인 태도들이 대체로 진지한 무대형식으로 보여진 페스티벌이었다”고 말했다.


또 작품상을 수상한 연극 ‘X들의 번지점프’에 대해서는 “많은 것을 포기하고 취업과 희망을 잃어가고 있는 현실의 우울성을 박스라는 오브제를 통해 소외돼 가는 청년 세대의 집을 은유적으로 환기시키고, 표현형식이 공간의 자유로움으로 전달된 공연이었다”고 평가했다.


도담도담 페스티벌은 ‘어린 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 ‘도담도담’과 같이 이제 막 데뷔한 신진 연극인들이 첫 발걸음을 내딛고 경험을 쌓아가는데 버팀목이자 주춧돌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페스티벌이다. 매년 가을 공연 프로그램과 예술인들이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네트워킹 워크숍 등의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팀플레이예술기획 소개


팀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기획 및 콘텐츠를 개발한다. 현대의 트렌드에 맞춰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예술이 줄 수 있는 즐거움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7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