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콘-아이포트폴리오 ‘디보’ 캐릭터 활용 AI 영어학습 콘텐츠 제휴 맞손 - 뽀로로 제작사 오콘의 대표 캐릭터 ‘선물공룡 디보’를 리딩앤의 영어학습 AI 기술에 적용한 콘텐츠 개발 - 글로벌 ‘디보’ 캐릭터는 미국 에미상 수상 작가들 제작 참여… 뽀로로의 두배 이상 투자로 프랑스, 스위스, 네덜란드 등에서 인기
  • 김미혜
  • 기사등록 2023-12-07 09:25:53
기사수정

왼쪽부터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와 우지희 오콘 대표가 선물공룡 ‘디보’ 캐릭터 IP를 리딩앤의 영어학습 AI 기술에 적용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 교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뽀로로 제작사이자 글로벌 콘텐츠기업인 오콘(공동대표 김일호·우지희)은 글로벌 에듀테크 영어교육 전문기업 아이포트폴리오(대표 김성윤)와 선물공룡 ‘디보’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리딩앤 영어학습 AI 기술에 적용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오콘의 대표 캐릭터인 선물공룡 ‘디보’를 아이포트폴리오의 영어독서 프로그램 ‘리딩앤’에 적용해 디보가 등장하는 에피소드를 개발하고, 디보 애니메이션 영상과 서적을 디지털화해 리딩앤 플랫폼에 넣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디보 캐릭터를 리딩앤의 영어학습 AI 기술 기반 5단계 다차원 리딩 플랫폼에 적용해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영어교육시장에 적극 진출하기로 했다.


오콘의 선물공룡 디보 캐릭터는 친구들이 소원을 빌면 배에 달린 지퍼를 열고 선물을 꺼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미국 에미상 수상 작가들이 시나리오를 써 높은 수준의 영어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으며, 뽀로로의 두배 이상 제작비가 투입됐다. 디보 캐릭터는 2004년 처음 제작돼 2006년 11월 EBS에서 첫 전파를 탄 이래 시즌2까지 꾸준히 재방영되며 아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대상, 2008년 대한민국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 대상-캐릭터 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한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이다. EBS를 비롯해 재능방송, 투니버스, 메가TV, 대교방송 등 국내 주요 어린이 TV를 석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현재는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프랑스, 모나코, 스위스 등에서도 방영되며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리딩앤은 옥스포드 대학출판부, 콜린스, 펭귄랜덤하우스 등 글로벌 출판사의 베스트셀러를 자체 기술과 모국어 습득 원리에 기반한 학습 방법론으로 구현한 아이포트폴리오의 글로벌 영어 리딩 프로그램이다. 모국어 학습 원리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5단계 다차원 리딩(Multi-Dimension Reading, MDR) 방식을 비롯해 최근 AI 튜터 서비스를 선보였고, 현재 영국, 독일, 일본 등 전세계 120개국 450만 어린이들에게 프리미엄 영어 리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지희 오콘 대표는 “아이포트폴리오와의 이번 MOU로 전 세계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디보 캐릭터가 텍스트와 영상뿐만 아니라 첨단 AI 영어학습 콘텐츠로 제공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올해 뽀로로 탄생 20주년을 계기로 뽀로로와 함께 디보, 슈퍼잭 등 오콘의 캐릭터들을 세계적인 슈퍼 IP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는 “아이포트폴리오의 리딩앤은 프리미엄 영어원서 콘텐츠와 AI 기술 기반 리딩 학습 방식으로 유초등 학부모님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에 오콘과의 협업을 통해 영유아들이 영어를 보다 쉽게 접하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해 국내외 영유아 영어교육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콘 소개


1998년 설립된 오콘은 국내 최초 모션 캡쳐 방식을 도입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대한민국 최고의 글로벌 콘텐츠 기업이다. 지난 25년여간 약 700편 이상의 작품을 선보이며, 디지털 콘텐츠 기획과 제작 분야에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오콘은 애니메이션 전문가들의 기술력과 풍부한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고품질 3D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와 ‘선물공룡 디보’, ‘슈퍼잭’ 등을 선보였다. 세계적인 페스티벌 수상을 통해 국내 대표 콘텐츠 기업으로 인정받으며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서 애니메이션 제작을 통해 검증된 기획 개발 역량을 웹툰/웹소설, 게임, 드라마, 라이브 필름 및 실시간 모션 캡처를 통한 버츄얼 인플루언서, 패션, 전시 콘텐츠 IP 전반의 사업으로 확장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oconstudios.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71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