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리아스튜디오, 콘텐츠 특화 sLLM ‘CBM’ 2024년 SXSW에서 공개 - AI캐릭터와 버추얼 유니버스 외에도 멀티장르 인터랙티브 드라마 등 폭넓은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
  • 김장헌
  • 기사등록 2023-12-15 17:29:23
기사수정

아리아스튜디오의 AI 캐릭터 ‘우시아’


광명-아리아스튜디오(대표 채수응)가 ‘SXSW(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 2024’에 참가해 생성형 AI 기반 버추얼 캐릭터 ‘우시아(URSIA)’를 비롯한 아리아스튜디오의 콘텐츠 제작 기술을 선보인다.


로 대표되는 아리아스튜디오의 생성형 AI기반 콘텐츠 제작 기술, ‘위대한 심판’으로 알려진 엔터테인먼트에 적용 기술 솔루션, 그리고 콘텐츠 특화 sLLM인 ‘CBM(Character Behavior Model)’이다.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 제작 기술을 소개함으로써 AI 인터랙티브 콘텐츠 소비문화의 대중화를 지향하고 유저와 창작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가능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에 주력으로 소개할 ‘우시아’는 시청자와 소통하고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하는 AI 캐릭터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동작하며 24시간 스트리밍 방송도 가능하다.


매력적인 세계관과 캐릭터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리아스튜디오의 버추얼 유니버스는 버추얼 스트리밍 콘텐츠를 비롯해 게임, 예능, 음악, VR 등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다. 다양한 사용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아리아스튜디오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아리아스튜디오는 기술과 크리에이티브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영역의 콘텐츠를 창조하고 독자적인 AI 및 XR 기술과 인터랙티브 콘텐츠 기술을 융합해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엔터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리아스튜디오는 ‘2023년 메타버스 초기기업 인프라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이 사업을 통해 컨설팅, 투자 유치, 홍보 지원 등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 사업 외에도 인프라 및 기술 테스트 지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아리아스튜디오 소개


아리아스튜디오는 AI 기반 콘텐츠 제작 솔루션과 결합된 엔터테크 기업이다. 아리아스튜디오의 제작 솔루션은 단순 일방적 반응형이 아닌 양방향 상호작용형으로, 대화형 자연어와 텍스트, 감정과 가치관까지 소통하는 엔터테인먼트를 위해 다양한 장르의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다. 기존 영상 및 게임 제작사와 달리 인공지능과 인터랙션을 활용한 버추얼 휴먼, XR, 라이브 액션과 인터랙티브 디자인을 아리아스튜디오의 자체 솔루션과 융합해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창조한다.


웹사이트: http://www.showaria.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7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