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청소년문화의집, 2023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영광의 순간들’ 성황리 종료 - 서울시 동북권 내 공익수호자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 표현 - 기획, 진행, 촬영 등 모든 과정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운영 - 캠페인 활동, 공익수호 인터뷰 영상 제작 등 활동 기록·결과물은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에서 확인
  • 이상래
  • 기사등록 2023-12-22 10:23:38
기사수정

2023년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영광(光)의 순간들’ 사업 결과 영상


서울성북소방서 청소년 공익수호 홍보단 및 공익수호자 단체사진


서울-성북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국)은 2023년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영광(光)의 순간들’이 11월 22일(수) 결과공유회를 끝으로 8개월 동안의 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영광(光)의 순간들은 우리의 일상을 지켜주는 공익수호자들의 빛나는 순간을 청소년과 함께 마음에 새기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청소년 공익수호 홍보단 모집을 시작으로 △공익수호자 인식 개선 캠페인 △미디어 역량 강화 교육 △공익수호자 인터뷰 기획 △공익수호자 인터뷰 촬영 △영상 제작 및 홍보 활동을 한 해 동안 전개했다.


청소년 공익수호 홍보단장으로 활동에 참여한 한지은 청소년은 “공익수호자의 대단한 헌신과 노력의 순간을 단원들과 기록할 수 있어 뜻깊었고, 현직 공익수호자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통해 많은 청소년뿐 아니라, 모두가 감사한 마음으로 그분들을 존중해 주면 좋겠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이렇게 청소년 공익수호 홍보단이 중심이 돼 활동 기획부터 운영, 평가까지 모든 과정을 청소년이 주체가 돼 운영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새롭고 창의적인 활동을 도전할 수 있었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소속감과 성취감을 키우는 기회가 됐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 박종국 관장은 “청소년을 위해 바쁜 과업에도 흔쾌히 협력해 준 서울성북소방서, 서울강북경찰서, 서울도봉경찰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공익수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학교, 지역에 알려 행복한 일상을 지켜주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청소년들과 함께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북청소년문화의집 소개


성북청소년문화의집은 성북구가 건립하고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이다. ‘청소년 일상에 로그온! YOUTH ON!’이라는 사명으로 청소년의 일상에서 함께 존재한다는 관점에서 청소년의 미래 역량, 문화·예술, 학교 연계 사업 등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과 건전 문화 형성을 위한 지역 사회 공공 청소년 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s://sbyc.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73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