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원씨티에스, 마이크론 크루셜 DDR5 Pro 6000MHz 16GB·24GB 저지연 게이밍 메모리 출시 - 오버클럭 가능한 고성능 저지연 게이밍 메모리 - 동작 클럭 6000MHz에 램타이밍 36-38-38으로 동작
  • 김미혜
  • 기사등록 2024-03-06 07:42:54
기사수정

대원씨티에스가 마이크론 크루셜 DDR5 Pro 6000MHz 메모리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했다. 오버클럭이 가능한 고성능 제품군으로 더 높은 성능, 더 낮은 지연 시간이라는 특징을 내세웠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빠른 게임, 비디오 편집, 3D 렌더링 및 과중한 워크로드가 걸리는 AI 애플리케이션 등 강력한 컴퓨팅 파워가 요구되는 환경에서 더 나은 처리 효율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IT기기 수입·유통 전문 기업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총판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원씨티에스(대표 김보경·이상호·하성원, www.dwcts.co.kr)가 마이크론 크루셜 DDR5 Pro 6000MHz 메모리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했다.


신제품 마이크론 크루셜 DDR5 Pro 메모리는 오버클럭이 가능한 고성능 제품군으로 더 높은 성능, 더 낮은 지연 시간이라는 특징을 내세웠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 빠른 게임, 비디오 편집, 3D 렌더링 및 과중한 워크로드가 걸리는 AI 애플리케이션 등 강력한 컴퓨팅 파워가 요구되는 환경에서 더 나은 처리 효율을 경험할 수 있다.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되는 신제품은 2종이다. 동작 클럭 6000MHz에 램타이밍은 36-38-38을 공통으로 16GB 용량 메모리를 먼저 출시하고, 차례대로 24GB 용량 제품군도 출시를 예고했다. 따라서 듀얼 뱅크로 구성 시 16GB 용량 2개 구성의 32GB 용량과 24GB 용량 2개 구성의 48GB 용량으로 구성할 수 있다.


제품은 장시간 구동하는 게이밍 메모리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기판과 메모리 모듈만으로 구성된 일반 DDR5 메모리와 달리, 냉각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알루미늄 소재 방열판의 조합으로 작동 안정성을 높였다. 히트싱크는 세련된 스타일의 외형에 클래식한 블랙 색상의 조합으로 여타 튜닝 메모리 대비 주변 기기와의 간섭은 적게, 하지만 고급스러움은 확보했다.


크루셜 DDR5 Pro 6000MHz 16GB·24GB 저지연 게이밍 메모리는 인텔 코어 12~14세대부터 AMD Ryzen 7000~8000G 시리즈 시스템까지 완벽히 호환하며, 오버클럭 프로파일 규격인 XMP 3.0과 EXPO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더 넓어진 DDR5 메모리 대역폭 덕분에 사용자는 DDR4 대역폭 대비 2배 더 빠르며, 지연 시간은 25% 감소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동시에 DDR5 플랫폼 특징인 차별화 요소도 적용했다. 뱅크 구조 개선을 통한 데이터 액세스 가용성과 대역폭 지원을 강화했으며, 메모리 모듈 내에는 오류 정정코드(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한다. 또 전력을 제어하는 집적 회로(PMIC)가 내장돼 안정성이 더 강화됐다.


남혁민 대원씨티에스 본부장은 “게이밍 환경, 인플루언서의 영상 작업, 디자인 및 설계 등의 작업 환경에서의 고성능·고용량 메모리의 필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마이크론 크루셜 PRO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저지연 게이밍 메모리가 또 하나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마이크론 크루셜은 미국의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 마이크론의 40년 역사 컨슈머 브랜드다. NAND 플래시 메모리와 컨트롤러 등 핵심 반도체의 직접 설계 및 제조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반도체 회사로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성능, 내구성이 보장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대원CTS 소개


대원CTS(대원씨티에스)는 에이수스(ASUS) 메인보드, AMD CPU, 마이크론 반도체 메모리, 루밍 모니터 등 우수한 브랜드 제품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IT 전문 수입·유통 기업이다. B2C와 B2B 시장 모두가 활동 영역이며, 직영 사업자 전문몰 ‘컴퓨터코리아’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wcts.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79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