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4-04-10 15:12:34
기사수정

Girabee 공간맵 캡처


안양-예간(대표 박병재)이 태국, 일본, 미국,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총 4개국에서 열린 ‘2023년 케이콘(KCON)’에 참가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Girabee(지라비)’를 소개했다.

예간, 동영상으로 만드는 나만의 가상 공간 ‘Girabee’ KCON에서 선보여
Girabee는 사용자가 실제 공간을 핸드폰 동영상으로 촬영해 가상 공간으로 복제하고 웹상에서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복제한 가상 공간에 게임 등 각종 콘텐츠를 더해 더 흥미롭고 재미있는 공간 홍보가 가능하다.

이번 케이콘에서 예간은 아바타를 직접 그려 접속하는 아바타 카드와 사용자가 휴대전화로 공간을 촬영해 디지털 트윈된 3D 공간을 바로 웹에서 확인할 수 있는 ‘Girabee Studio’ 앱을 소개했다.

예간은 2023년 케이콘뿐만 아니라 ‘세계유산축전’에 참여했고 드림노트 쇼케이스, 부산 어린이 과학의 날 행사, 고양시청이 주관하는 ‘고양시 행주가 예술이야’, 하지원 팬미팅, 현대백화점 팝업존 운영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Girabee를 소개한 바 있다.

예간은 Girabee와 Girabee Studio 서비스는 기존 3D 스캔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가 짧은 시간 내 휴대전화로 간편하게 3D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 예간이 쌓은 공간 데이터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서비스가 목표라고 설명했다.

한편 예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설립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의 입주기업으로, 판로 개척·투자 유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과 대외 홍보 지원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

예간 소개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건축, 안전 진단, 문화재 보존 등 정밀한 3D 공간 정보 구축에 주로 사용했던 3D 스캐닝 기술을 시각화 솔루션으로 활용하고 있다. 3D 스캐닝을 통해 확보한 3D 모델링 데이터를 영상의 사전 시각화에 사용하며, 우리에게 익숙한 실제 공간을 가상 세계로 옮겨오거나, 가상 세계에 맞춰 공간을 재창조한다. 예간아이티는 이런 3D 스캔 기술을 활용, 가상 세계에서 공간을 실감나게 구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aspaceit.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2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