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 기사등록 2024-04-18 07:17:08
기사수정

제이투케이바이오의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전시회 부스


청주-독자적 천연 미생물 기반 혁신 소재 개발 전문기업 제이투케이바이오(코스닥 420570, 대표이사 이재섭)가 오는 18일(현지 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인-코스메틱스 글로벌(in-cosmetics Global)’ 전시회에 참가한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이번 전시회에서 △싸이리치 BG(Cyrich BG) △메타모 프로(Metamo PRO) △락토좀 55(Lactosome 55) 등의 원료를 선보였으며, 각 원료별 연구 활동과 제조 방법, 피부임상에 대한 실증 및 안정성까지 다양한 데이터 자료를 함께 전시했다.

‘싸이리치 BG’는 한약재로 사용되는 향부자에 제이투케이바이오의 마이크로버블 추출 특허 공법을 활용해 개발한 원료다.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장벽 개선과 피부보습, 이에 따른 가려움 완화 효과가 확인됐으며, 주로 기초 화장품에 첨가되고 있다.

‘메타모 프로’ 역시 한약재인 질경이에서 추출한 플랜타마조사이드(Plantamajoside)를 고함유하고 있는 원료로, 육모 및 탈모 완화 효능이 임상시험으로 입증됐다. 이는 주로 헤어 제품군에 적용되며, 메타모 프로의 우수한 효능은 세계 화장품학회(IFSCC, International Federation of Societies of Cosmetic Chemists)와 SCIE (Science Citation Index Extended)급 국제 학술지 ‘국제 화장품 피부과학 저널(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도 발표된 바 있다.

특히 제이투케이오는 이번 전시회에 특허 출원 중인 미생물 유래 엑소좀을 고함유한 ‘락토좀 55’를 집중 소개하고 있다. 시험관 내 실험(in-vitro) 및 체외실험(ex-vivo)을 통해 피부장벽 강화에 대한 효능을 검증 받은 락토좀 55는 현재 미국을 비롯한 다국적 화장품 기업에서 효능과 제품 형태에 대해 자체 평가를 진행하는 등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이재섭 대표이사는 “팬데믹 기간 동안 준비한 여러 신소재를 피부임상, 안정성 데이터 등의 실증 자료를 기반으로 유럽 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 참여해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원료 전문 전시회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지난해 행사에는 전세계 50개국, 900개 이상의 업체들과 1만800여명의 관계자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6일 개막했다.

제이투케이바이오 소개

지난 2017년 설립된 제이투케이바이오는 천연물과 미생물 발효로부터 유래한 활성 성분을 기반으로 천연 소재, 바이오 소재, 자외선 차단제 소재, 용매제 등 총 2019종의 소재를 개발해 화장품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 2020년 충북 오창에 GMP(우수 제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에 준하는 생산 시설을 구축했으며, 현재 연간 3230톤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다. 제이투케이바이오는 넓고 다양한 소재 스펙트럼과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3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2kbio.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