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문화재단,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 개최 - 국내와 해외(미국) 초청공연, 거리 퍼레이드, 전통 놀이부터 키네틱 전시와 오감만족 미술체험까지 무료 운영 - 6월 22일(토) 라크몽을 시작으로 7월 27일(토) 제부도 서해랑, 8월 24일(토) 다시 라크몽에서 진행하는 지역 거점형 축제 개최
  • 이상래
  • 기사등록 2024-06-03 08:18:54
기사수정

어린이를 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 메인 포스터


화성-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거점 예술활동 지원사업 ‘자유공간29’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놀이축제 ‘예술로 퐁당퐁당’을 6월부터 8월까지 동탄라크몽과 제부도 서해랑에서 개최한다.

다가오는 6월 22일(토)과 8월 24일(토)에는 동탄라크몽 축제가 진행된다. 특히 동탄라크몽 지하 1층 메리그라운드 연결통로는 동탄호수공원과 바로 연결돼 있어 축제 프로그램을 즐기고 공원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코스다. 7월 27일(토)에는 제부도 서해랑에서 진행되며, 서해랑 전곡정류장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축제 장소에 도착하는 경우에는 탁월한 섬의 풍경을 관람하는 재미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이번 ‘예술로 퐁당퐁당’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함께 움직이며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거리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또한 부모에게는 추억, 아이에게는 색다른 경험이 될 전통놀이(딱지치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한마당과 직접 그려보고 만들어보는 오감만족 체험(동물가면과 별모양 모빌 만들기, 컬러링, 비눗방울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공연과 체험 막간에는 아이와 책을 읽으며 휴식할 수 있는 ‘북 캠핑’과 현대 조형 예술과 과학기술의 접목으로 만든 다양한 동물 모양의 조형물을 움직여볼 수 있는 ‘키네틱 전시’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화성 시민들이 자주 찾던 공간에서 공연 관람, 체험, 놀이의 경험을 가족과 함으로써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5번째로 인구 100만을 넘겨 기초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난 화성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올여름 무더위도 식히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면서 즐겁고 흥미로운 예술의 세계에 퐁당퐁당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공연, 놀이, 체험, 전시)은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운영되므로 온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18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토픽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