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9-02-27 07:50:07
기사수정


광주-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6일 교육부가 주최한 '8회 Wee프로젝트 희망대상(大賞)' 시상식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 부문(학생상담업무담당자기관온라인상담 부문대상을 수상했다시교육청은 학생과 상담업무담당자 부문 최우수상과 학생 부문 우수상도 함께 수상하며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했다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Wee프로젝트 희망대상은 상담을 통한 위기극복 우수사례 발굴과 유공자 표창을 위해 매년 마련되고 있다. 8회 시상식은 이날 오후2시 서울 용산구 소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렸다.


 광주시교육청은 학생 부문에서 경신여고 학생이 대상을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이 최우수상숭의고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상담업무담당자 부문은 동부 Wee센터 김다혜 상담교사가 대상돈보스코학교 이원석 교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관 부문 대상은 광주 용연학교가온라인 상담 부문 대상은 시교육청 민주인권생활교육과 서은탄 상담교사가 수상하며 명실상부 학생만 바라보는 광주 교육의 위상을 빛냈다.



 특히 온라인 상담부문 대상은 전국에서 광주교육청 서은탄 상담교사가 단독으로 수상했다기관 부문 대상은 광주 용연학교충북 증평공고충남 천안제일고울산 화봉고 4곳이 받았다상담업무담당자 부문 대상엔 광주 김다혜 상담교사 외 경남대구인천경기부산서울(2) 업무담당자 7명이학생 부문 대상은 광주 경신여고 학생 외 인천비즈니스고서울공릉초와 오금중경남 거창덕유중부산 화명중대구 북동중경기 동암중 학생 등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육부 ‘Wee프로젝트 희망대상’ 행사는 위기를 극복한 학생, Wee클래스, Wee센터의 상담실 운영 등에 헌신한 담당자 및 우수기관을 포상하고우수사례와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특히 위(Wee)프로젝트 사업은 Wee클래스(학교)Wee센터(교육지원청)Wee스쿨(교육청)이 연계해 학교폭력학교부적응 등 위기상황에 놓인 학생의 학교 적응을 지원하는 3단계 학생위기관리종합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2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