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9-04-07 08:58:57
기사수정

마음청진기 운영

 

 광주-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 Wee센터가 3월 28일(목)과 4월 3일(수) 두 차례에 걸쳐 밤 7시부터 동부 관내 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가족단위 상담인 ‘마음 청진기’를 운영했다.


 참사랑정신건강의학과 이미숙 원장과 해맑은정신건강의학과 이수인 원장이 동부Wee센터를 방문해 학생에 대한 진단 및 치료 개입 방안에 대해 부모님께 구체적인 자문을 제공하는 가족단위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마음청진기’는 위기학생과 부모가 소아∙청소년 문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전문적인 심리치료를 이행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야간상담을 운영해 일과 중 전문기관 방문이 어려운 학부모님들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 가정통신문을 보고 ‘마음 청진기에’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멀게만 느껴졌던 정신과 전문의를 가깝게 만날 수 있어서 마음의 부담감도 줄고, 아이의 특성에 맞는 양육법을 전문가에게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면서 “야간상담이 지속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마음 청진기’ 상담은 오는 9월초에 신청을 받아 10월중에 운영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시민들은 광주동부 Wee센터(☎ 062-605-5774)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2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