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즈빌, 향상된 열식 미소 액체 유량계 출시… 0.5에서 50mL/min으로 측정범위 늘리고 기존 제품군에 기능 추가 - 신 모델, 측정범위 넓혀… 신모델만으로 두 가지 액체를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9-05-25 23:15:38
기사수정

열식 미소 액체 유량계 모델 F7M


도쿄-아즈빌 코퍼레이션(Azbil Corporation, 이하 ‘아즈빌’)(도쿄증권거래소: 6845)이 측정범위를 최대 50mL/분(min)으로 늘리는 한편 전작 대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신모델을 출시, 열식 미소 액체 유량계(Thermal Micro Flow Rate Liquid Flow Meter) 모델 F7M(이하 ‘F7M 유량계’)의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신모델은 5월부로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아즈빌은 신뢰성이 높은 가스 유량계를 다년간 시장에 선보인 경험을 바탕으로 2017년 F7M 유량계 2종을 처음 출시했다. 그중 한 모델은 당시까지만 해도 계측이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0.1mL/min의 미소 액체를 측정할 수 있는 모델이었다. 아즈빌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는 한편 최대 50mL/min의 미소 유량을 측정하는 유량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이전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을 접목한 새로운 F7M 유량계를 출시했다.

제품 개요

1. 신모델은 측정범위가 0.5~50mL/min로 넓다.(기존 2개 모델의 측정범위는 각각 0.1~10mL/min, 0.3~30mL/min)
2. 신모델은 영점 조정(zero point adjustment)을 하는 동안 액체의 보정값 특성을 자동으로 판단해 설정한다.
3. 신모델은 외부 기기로부터 디지털 접점 신호를 수신하는 방식으로 각각의 액체 보정값을 전환함으로써 한 번에 두 가지 유형의 액체를 측정한다.(모든 모델)

아즈빌은 신모델 외에 이전 2개 모델에도 자동으로 보정값을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호스트 디바이스로부터 디지털 신호를 수신하거나 버튼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쉽게 작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지식이나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또한 F7M 유량계 신모델은 두 가지 액체의 보정값을 저장하고, 호스트 디바이스를 통해 디지털 접점 신호를 수신받아 전환할 수 있다. 따라서 신모델만으로 두 액체의 유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즈빌은 ‘인간 중심 자동화(human-centered automation)’를 기치로 내건 아즈빌 그룹(azbil Group)의 철학에 의거, 고객의 니즈에 맞춰 안전하고 편리하며 충족감을 선사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매진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azbil.com/products/factory/factory-product/flowmeter/rate-liquid/index.html 

아즈빌 코퍼레이션(Azbil Corporation) 개요

아즈빌은 빌딩·산업 자동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회사의 측정·제어 기술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공급해 좀 더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06년 설립된 아즈빌은 세계 전역의 산업 고객들에게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에게 안전·편리·충족감을 선사하는 한편 글로벌 환경 보호에 일조한다는 목표를 향해 매진하고 있다. 아즈빌은 2019년 3월 말 기준 전 세계에 96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620억엔의 매출을 달성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https://www.azb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2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