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상헌 기자
  • 기사등록 2019-06-16 00:40:29
기사수정

  • The_Dual_mindⅡ_65x53cm_Acrylic_on_canvas__2019



서울-BT갤러리는 6월 30일까지 판화, 동양화, 서양화 등의 다양한 기법을 융합하여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노반 작가의 작품을 전시한다.

노반 초대전 은 도시의 빌딩 숲에서 비롯하여 인간의 내면까지 이르는 점강적인 시선을 통해 인간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 보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광대한 도시의 빌딩 숲에서 시작되는 가장 큰 층위에서, 빌딩의 창에 비춰지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표현한 중간 층위를 거쳐, 창 안의 객체인 ‘나’라는 가장 작은 층위에 내재된 욕망, 우울 등의 감정에 집중한다. 그리하여 인간의 진솔한 감정을 억압하는 사회적 시선, 편견이 옳은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작가는 가장 작은 층위의 내가 가지고 있는 내면의 감정들을 억누르고 있는 무언가를 ‘로벤섬*’으로 명명하고, 억압된 로벤섬 내에서 쇠고랑, 평범함의 족쇄부터 벗어나고자 한다. 작품에 등장하는 지퍼는 각자의 쇠고랑이자, 자신을 노예로 전락시키는 천한 마음이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아름다운 꽃으로 표현된 인간의 내면의 감정들을 지퍼를 열고 당당하게 로벤섬으로부터 탈출시키자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로벤섬: 로벤섬은 만델라가 18년 동안 지내던 감옥으로, 청년 만델라는 이 감옥에서 온갖 수모와 굴욕을 겪으면서도 의연한 자세로 갖은 고난을 다 견뎌내고 결국 영웅으로 승화됐다.

◇전시개요

-제목: BT갤러리 노반 초대전 ‘DO NOT’
-기간: 2019년 6월 7일~6월 30일
-장소: BT갤러리(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22길 32 B1)
-관람료: 무료 입장BT갤러리 개요

역삼동에 위치한 BT갤러리는 국내외 다양한 예술가와 미술작품을 소개하고 후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예술과 대중이 같이 호흡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미술문화 대중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갤러리로 개인 및 기업 컬렉터들에게 수준 높은 자문서비스와 마스터 플랜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bomdeut1004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0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