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기자
  • 기사등록 2019-07-10 05:36:31
기사수정

마을을 품은 집, 공동체를 짓다, 류현수 저, 288쪽, 1만7000원


서울-도서출판 예문(대표 이주현)이 한국건축가연합 선정 ‘건축명장’이자 서울시 공동체주택 정책의 모델이 된 성미산마을 ‘소행주(소통이 있어 행복한 주택)’ 설립자인 자담건설 류현수 대표의 북콘서트를 17일에 개최한다.

‘소행주, 대한민국 공동체건축의 어제와 내일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릴 북콘서트는 류현수의 첫 책 출간 기념에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류현수는 ‘소행주’를 탄생시킨 우리나라 1호 공동체주택 건축가로서 건축을 통해 소통하는 관계를 복원하고 한 마을과 사회가 가진 공동체의 개념을 재건하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건축운동가다.

<마을을 품은 집, 공동체를 짓다>는 그가 걸어온 건축운동의 어제와 오늘을 돌아보고 공동체건축의 철학과 원칙을 밝힌 책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이 추천사를 썼다.

이번 행사에서는 건축가 이일훈과의 대담을 통해 류현수의 공동체건축 이야기가 펼쳐지며 ‘남다른 집에 직접 살아보니’라는 주제로 소행주 입주민들의 생생한 공동체주거 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류훈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 박경옥 충북대 주거환경학과 교수, 소행주 공동대표 박흥섭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마을을 품은 집, 공동체를 짓다> 북콘서트는 17일(수요일) 오후 5시 성미산마을극장 ‘나루’에서 진행되며 오후 4시부터는 사전 신청자들에 한하여 ‘류현수와 함께하는 소행주 탐방’이 예정되어 있다.

참가 신청 접수 및 문의는 도서출판 예문을 통해 15일까지 가능하다.

도서출판 예문 개요

1995년 설립한 출판사로 350여 종의 경제경영·자기계발·건강·자녀교육 등의 실용서 및 인문서를 만들었다.


웹사이트: http://www.yemun.c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