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미혜 기자
  • 기사등록 2019-07-16 08:27:47
기사수정

 ‘해운대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 개소부산-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는 11일 반여동에 자리한 해운대기술교육원 4층에 게임관련 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하려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해운대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를 개소했다.

지난 6월 시의 ‘부산형 OK일자리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은 시비 7천만 원을 투입하며 취업 전문교육업체인 ㈜워크잡이 위탁 운영한다.

‘게임 크리에이티브 팩토리’는 앞으로 게임 기업에 취업하려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기업체 위탁 교육, 기업 현장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 리크루팅 행사 등을 개최한다.

또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공유 오피스 공간을 제공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업 종사자들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과 창업 촉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다.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은 “현재 부산게임협회 회원사 28개 중 23개사가 우리 구 센텀시티에 소재할 정도로 해운대는 부산 게임산업의 중심지”라고 소개하고 “오늘 문을 연 팩토리가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일자리인 게임 분야 우수 인재들의 부산 정착을 돕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