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상헌 기자
  • 기사등록 2019-08-28 00:17:06
기사수정
  • 송파도서관 직원들이 오금공원 내 숲속도서관 청소 후 청렴의지를 다지고 있다


서울-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관장 김선희)은 27일(화) 도서관 휴관일을 이용하여 인근 오금공원 청소 등 지역봉사활동 및 서울교육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위해 도서관 밖으로 나섰다.

송파도서관 직원들은 ‘깨끗한 송파도서관과 함께해요’라는 청렴 메시지를 걸고, 인근 오금공원 산책로를 따라 버려진 쓰레기를 주웠으며, 이는 오금공원 내의 송파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송파 숲속도서관’청소로 이어졌다.

‘송파 숲속도서관’은 오금공원을 이용하는 주민이 쉬면서 누구나 손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이곳의 책들은 순수하게 지역주민의 자발적 의사에 의한 기증도서로 구비되어 있고 장소는 송파구청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의 여가와 독서 활동 지원을 강화하고자 ‘송파 숲속도서관’ 환경을 청소하고 정비하여 송파구 주민의 복지 제고 및 자생적 독서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다.

김선희 관장은 “앞으로도 송파도서관이 공공기관으로서 청렴의식을 높이고 배움과 나눔, 행복과 휴식이 있는 지혜의 공간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 http://splib.sen.go.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