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장헌 기자
  • 기사등록 2019-09-02 09:50:09
기사수정
  • 글로벌쉐어 캄보디아 방과후 학교 후원 물품 전달식


서울-글로벌쉐어(대표 고성훈)는 캄보디아 Preyvaing 주 Kompong Trobek 지역의 방과후 학교를 8월 23일부터 28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방문하여 빈곤 가정의 학생들에게 무료급식 및 학용품을 지원했다.

이곳은 가난한 지역에서도 가난한 지역으로 불릴 만큼 환경이 열악하며, 도시와도 멀리 떨어져 있어 외부의 지원을 거의 받지 못해 특히 빈곤 아동들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시급한 곳이다. 이에 글로벌쉐어는 이 지역의 방과후 학교를 찾아 빈곤 아동들을 위한 무료급식을 진행하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노트, 연필 등의 학용품을 추가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쉐어 고성훈 대표는 “아직 저개발국의 오지 마을의 빈곤 아동들에게는 교육의 기회도 제대로 주어지지 않아 노동에 내몰리고 가난을 대물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글로벌쉐어 캄보디아 지부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교육에 대한 기회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글로벌쉐어는 저개발국의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오지 지역의 외부의 지원이 없는 곳을 찾아 방과후 학교를 지원하여 빈곤 아동들이 최대한 교육을 기회를 갖도록 할 예정이다.

글로벌쉐어 개요

글로벌쉐어는 외교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에게 의료보건지원, 긴급생계지원, 교육지원, 환경개선, 긴급구호활동 등을 실천하는 국제구호 NGO이다. 주요지원 사항은 해외지원으로 화상환자지원, 빈곤아동지원, 교육지원, 국내지원으로 미혼모가정지원, 난치병치료비지원, 보육원아동 및 퇴소청소년지원, 저소득가정지원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share.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5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화제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