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존비즈온,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획득… 공공기관 클라우드 시장 진출 본격화 - 공공기관 전용 통합 업무 플랫폼인 ‘WEHAGOV’로 SaaS, IaaS 분야 인증 동시 획득 - 공공기관 업무 환경과 특성에 맞춰 협업 강화, 업무생산성 증대, 보안성 제공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9-09-02 09:53:06
기사수정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CSAP


서울-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클라우드 발전법을 근거로 실시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인증 대상은 공공기관 전용 통합 업무 플랫폼인 ‘WEHAGOV(위하고V)’이다.

현재 공공기관이 민간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을 받은 사업자를 선택해야만 한다.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고,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에 걸림돌이 되어 온 보안 우려를 해소하겠다는 취지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은 SaaS와 IaaS 분야로 나뉘어 있는데 더존비즈온은 두 가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SaaS는 응용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것이며, IaaS는 서버, 저장장치, 네트워크 등 전산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에 더존비즈온이 WEHAGOV를 대상으로 해당 분야 서비스 최초로 정부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획득에 성공하면서 이제 공공기관도 민간기업인 더존비즈온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WEHAGOV는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위하고)’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 큰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오랜 기간 WEHAGO로 축적해 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협업 강화, 업무생산성 증대, 강력한 보안성 제공 등 공공기관의 업무 환경과 특성에 필요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 진출을 위한 조건들이 완벽히 갖춰진 만큼 본격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사업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