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4차 산업혁명과 신(新)서비스 산업 세미나」 개최 - 10. 15. 15:00 센텀호텔 4층 드블랑홀에서, 부산 소재 서비스 분야 중소․중견기업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과 신(新)서비스산업 세미나’ 개최 - 4차 산업혁명 시대, 부산 서비스산업의 발전방향 제시 - 4차 산업혁명 시대 정보통신기술의 활용․융합을 통한 신(新)서비스 및 비즈니스 창출 기회 제공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9-10-14 08:19:25
기사수정

‘4차 산업혁명과 신(新)서비스산업 세미나’를개최 포스터부산-부산시(시장 오거돈)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맞아서비스산업의 발전을위하여 10월 15일오후 3시해운대 센텀호텔 4층 드블랑홀에서 ‘4차 산업혁명과 신(新)서비스산업 세미나’를개최한다고밝혔다.


부산은 전체산업 중 서비스 사업체 수가 86%를 차지하고 고용 비중이 77%, 부가가치 비중이 70.8% 차지하는 서비스산업 도시지만, 저부가 업종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신서비스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필요가 제기되어 이번 세미나를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세미나는 4차산업에 정통한 명사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 정보통신기술(ICT)의 활용․융합을 통한 신(新)서비스 및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관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강연은▲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가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디지털비즈니스전략가 김지현 정보기술(IT) 칼럼니스트가 ‘전통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션과 신사업 기회’를발표하고, 이어질의응답 순으로진행될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서비스산업의 발전 방향을 선도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장”이라면서, “부산 소재 서비스 분야 중소․중견기업과 관련 분야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라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8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