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19-11-21 16:09:22
기사수정
  • 사진 좌에서 우로: 마리아나 클랍칙 MK 캐나다 커뮤니케이션, 홍보 및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매니저; 팻 미첼, 위험한 여자되기 저자; 미셸 호릴락 MK 캐나다 디지털 및 제품 마케팅 홍보 담당 이사


댈러스-메리케이(Mary Kay Inc.)가 세계적 권위의 국제 여성 콘퍼런스에서 여성들이 오늘날 직면한 문제의 해법을 제안하며 이달에도 전 세계 여성 역량 강화, 기업가 정신과 평등을 옹호하는 데 앞장섰다.

메리케이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국제 여성 포럼 세계 리더십 콘퍼런스(International Women’s Forum World Leadership Conference)’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린 ‘여성 리더를 위한 레이캬비크 글로벌 포럼(Reykjavik Global Forum - Women Leaders)’ 등 2개의 주요 국제콘퍼런스에 적극 참여했다.

뎁 기빈스(Deb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는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 여사는 56여년 전 현재 세계 최고의 여성 역량 강화 챔피언으로 발돋움한 기업을 설립했다”며 “애시 여사의 유산을 기리고 전 세계 여성의 지위를 발전시키 위해 세계적 리더들과 협력해 여성의 자립과 경제적 안정, 평등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는 초석을 놓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국제 여성 포럼의 ‘세계 리더십 콘퍼런스(World Leadership Conference)’에는 세계 50여개국의 주요 여성 건축가와 여성운동가, 촉진자, 선구자들이 모여 오늘날 여성이 마주한 도전과 최적의 접근 방식을 논의했다. 메리케이를 대표해 포럼에 참가한 미셸 하우릴락(Michelle Haurilak) 메리케이 캐나다 PR, 디지털/제품 마케팅 이사는 무대에 올라 주요 TV와 테드위민(TedWomn) 편집 디렉터인 팻 미첼(Pat Mitchell)의 인터뷰 세션 ‘위험한 여성 되기(Becoming a Dangerous Woman)’를 소개했다.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린 ‘레이캬비크 글로벌 포럼(Reykjavik Global Forum)’에서는 줄리아 사이먼(Julia Simon) 메리케이 최고법무책임자 겸 기업 비서는 다른 여성 리더들과 더불어 사회 발전과 남녀평등 증진, 고위직 여성 증가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와 해법을 논의했다. 사이먼은 포럼 기간 중 콩코르디아(Concordia)가 주최한 리더십 오찬에도 참가했다. 콩코르디아는 비영리 초당적 기구로 사회에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여러 분야 간 파트너십을 적극 육성, 촉진 및 유지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오찬에서는 여성 기업가에 대한 투자와 세계 여성 보건, 여성의 정치적 리더십과 여성 교육 등의 주제를 놓고 논의가 이어졌다.

기빈스는 “메리케이는 단순한 화장품 브랜드가 아닌 여성의 권한 강화와 기업가 정신을 상징하는 브랜드”라고 강조했다. 그는 “여성 권한을 강화하는 데 큰 진전이 있었지만 세계적 차원에서 발전을 계속 이루기 위해 여전히 할 일이 많다”며 “이 같은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다른 정책 지도자들과 함께 선봉에 선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메리 케이는 이번 국제 콘퍼런스 참여 외에도 여성의 권한 강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메리케이는 최근 국제연합(UN) 기구 6개와 협력해 ‘메리케이가 후원하는 여성 기업가 정신 액셀러레이터(the Women’s Entrepreneurship Accelerator empowered by Mary Kay)’를 발표했다. 이는 전 세계 여성 기업가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교육을 통해 영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된 다년간의 제휴 이니셔티브다. 이 액셀러레이터는 현장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가이드가 이뤄지는 디지털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는 디지털 이해능력부터 법률 개정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기업활동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한 옹호 플랫폼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이로써 여성들이 지역 및 국가 경제 성장에 온전히 참여할 수도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액셀러레이터는 기업들이 구매조달 등에서 여성이 운영하는 기업과 관계를 구축, 강화하도록 장려하는 글로벌 노력도 지원할 예정이다. 향후 이 프로그램은 커리큘럼을 이수한 여성에 대한 자금 지원까지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초기 유리 천장을 뚫은 사람 중 하나인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에게 수익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거부할 수 없는 제품을 제조하며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55년 전에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거의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 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메리케이는 암 연구 지원,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의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39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