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정재희 편집장
  • 기사등록 2020-07-28 00:08:29
기사수정


  • 파리펙스는 교통 모니터링 솔루션에 벨로다인의 라이더 센서를 사용해 도로 사고율을 줄이고 도로 안전을 강화한다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가 파리펙스(PARIFEX)와 3년간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파리펙스는 교통 관리 및 속도 측정 시스템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파리펙스는 교통 사고율을 낮추고 도로 안전을 증진하는 자체 교통 모니터링 솔루션에 벨로다인 라이더 센서를 적용한다.

파리펙스는 나노캠(NANO-CAM)과 노마드(NOMAD) 솔루션에 벨로다인 퍽 센서(with Velodyne Puck sensors)를 탑재해 차량, 보행자, 자전거 운전자를 포함해 정지된 대상과 움직이는 대상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동시에 익명성을 보장한다. 나노캠은 도로 안전을 위한 과속 단속 카메라는 물론 스마트 시티, 스마트 주차, 자율주행 차량의 내비게이션 보조 등 다른 솔루션에 장착된다. 노마드는 다중 위반 적발 시스템으로 교통 신호, 속도, 멈춤 표지, 전화 사용 위반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파리펙스는 ‘오토메이티드 위드 벨로다인(Automated with Velodyne)’ 파트너사다.

나탈리 드구엔(Nathalie Deguen) 파리펙스 영업부장은 “차량 과속 위반과 기타 도로 법규 위반 단속은 도로 사고율을 낮추고 안전을 증진하는 데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벨로다인 라이더는 우리 솔루션에 자동차 감지, 계수, 위치 확인, 추적에 필요한 범위와 정확성을 제공함으로써 강력한 기술을 보강해준다”며 “벨로다인 센서는 광범위한 조명 및 날씨 여건에서 막강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에리히 슈미트(Erich Smidt) 벨로다인 라이더 전무는 “파리펙스는 교통을 효과적으로 관리해 도로 안전을 개선하는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평했다. 그는 “파리펙스는 감지 솔루션에 퍽 센서를 탑재해 기존 시스템에 비해 더 먼 거리에서도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위반 단속을 실행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며 “파리펙스는 퍽을 통해 꼬리물기, 방향 전환, 교통 체증 등 고난도 도로 여건에서도 시스템 성능을 개선해냈다”고 설명했다.

벨로다인 퍽 센서는 풍부한 3D 컴퓨터 인식 데이터로 실시간 대상 및 여유 공간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퍽은 작고 콤팩트한 라이다 센서로 사거리가 100미터에 달한다. 안정성과 전력 효율성, 서라운드 뷰 기능을 갖춘 퍽 센서는 보행자 안전, 차량 교통, 주차 공간 관리 등과 같은 스마트 시티 솔루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5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