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문기형 기자
  • 기사등록 2020-08-28 22:50:56
기사수정
  • 긴 집콕 생활에 지친 아이들이 아놀짱 홈에어바운스에서 신나게 뛰어 놀고 있다


서울-융복합 특화 액샐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아놀짱(아이랑놀기짱)’이 코로나19 사태로 불편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는 부모와 아이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키즈카페를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 속 집으로 키즈카페를 배달해주는 일명 ‘홈키즈카페’ 서비스가 가장 대표적이다. 요즘 육아맘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아이템인 ‘홈에어바운스’를 비대면 서비스로 집으로 배송, 자녀들만 놀 수 있도록 렌털해준다.

홈에어바운스 렌털 서비스 기간은 4박 5일이며 키즈카페를 가는 비용보다 훨씬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사람이 많은 공간에 방문하기 어려운 시점에 집에서 자녀들만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외에도 아이들이 집에서 스스로 놀 수 있는 다양한 놀이용품을 준비했다. 아놀짱 유아체육 선생님이 직접 개발한 ‘요술버블막대’는 일반 비눗방울에 연기를 넣어 아이들이 이를 손으로 튀기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신기한 장난감이다.

또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매번 아이들 식단을 고민하는 많은 부모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이유식이나 아이 반찬을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로 개인위생에 여러 방면으로 신경 쓰는 사람이 늘고 부모들은 유아용품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이에 유모차나 카시트와 같은 유아용품을 세탁해주는 ‘아놀짱 클리닝’ 서비스도 진행한다.

아놀짱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뿐만 아니라 점점 개인화되는 상황 속에서 비대면 서비스는 계속될 것이라며 이에 맞춰 ‘집콕’ 육아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하고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놀짱 개요

국내 최초 육아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돌봄·렌털·식품·클리닝·쇼핑 등 육아 관련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연구 및 노력하고 있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하여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iventurus.com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55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기획특집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