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문화재단, 생활 속 낭만 나누는 ‘도시사진전’ 23일까지 시민 공모 - ‘제7회 시민청 도시사진전’ 사진 공모 9월 2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 힘든 상황 속에서도 일상을 지켜온 서울 시민들의 생활 속 낭만을 담은 사진으로 구성 - 우수작품들은 11월 중으로 시청역 지하보도에 전시하여 시민과 함께 즐길 것
  • 김장헌 기자
  • 기사등록 2020-09-14 22:05:25
기사수정

  • 시민청 ‘도시사진전’ 공모 포스터


서울-서울문화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도시의 속 삶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낭만을 담은 사진을 함께 공유하기 위해 11월 ‘제7회 시민청 도시사진전’을 개최한다.

‘시민청 도시사진전’은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공동으로 2014년부터 개최해온 사진전으로 지난해까지는 워크숍 참가시민이 도시의 다양한 문화와 풍경을 이해하고 이를 사진으로 기록한 결과물이 전시돼 왔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시민참여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일상을 지켜온 서울 시민들의 생활 속 낭만’을 담은 사진과 이에 담긴 사연을 접수받는다.

공모 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 서울시 시민청 누리집(http://www.seoulcitizenshall.kr)을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사진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총 30점 내외의 작품이 전시되며, 그중 23명에게는 소통상을 포함해 총 400만원 상당의 상금도 지급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11월 시청역 지하보도에 대형크기로 출력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차후 시민청 행사 및 홍보물 제작에도 적극 활용된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코로나19가 도시의 모습은 물론 시민의 일상의 풍경을 많이 바뀌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자리에서 일상 지켜온 시민들의 모습을 보고 공감할 수 있도록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5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뉴스오늘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