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김장헌 기자
  • 기사등록 2020-12-07 21:53:00
기사수정
  •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작


경산-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소속 공공기관인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이응세)이 주최한 ‘제1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에 권예지 씨의 ‘천년의학이 한 알로 응축되다(포스터)’가 선정됐다.

총 상금 900만원 규모의 ‘제1회 한의약 홍보 콘텐츠 공모전’은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약 30일간 진행됐으며, 표준화·과학화·현대화를 통해 변화 발전하는 한의약 산업을 창의적으로 홍보함으로써 한의약 육성 및 대국민 인식개선에 앞장섰다.

영상, 만화, 포스터, 캐릭터 등 4개 부문 전 국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내·외부 전문가 1, 2차 심사로 최종 7종의 작품을 선정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인 권예지 씨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알약 형태의 제형 개발은 현대 한의약 대중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해 포스터 이미지에 녹여보았다”며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는 한의약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이응세 원장은 “공모전을 계기로 한의약에 대한 국민 인식개선과 더불어 한의약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알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기관 및 한의계 홍보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인류 건강증진을 위한 역할과 비전을 제시하는 한의약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모전 수상작

· 보건복지부 장관상(1) : 권예지(천년 의학이 한 알로 응축되다-포스터)
·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상(2) : 김성철(미래를 열다-포스터), 배유미(한의약의 가치를 담다-영상)
· 장려상(4) : 고철민(오해를 풀면 보이는 과학-만화), 김지원/김세진/김도은(무한의약 우리한약-영상), 정온유(한이-캐릭터), 서혜인(한의약, 안전을 채우다-포스터)

한국한의약진흥원 개요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국내 유일의 한의약산업 진흥기관이다. 한의약 육성, 한의약 기술 개발 및 산업진흥을 통해 국민의 건강한 삶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nikom.or.kr/main.jsp


<저작권자 © 포커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ocusmagazine.kr/news/view.php?idx=6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